'혈액암' 안성기 "건강 거의 회복" 직접 밝힌 근황→환한 미소

유은비 기자 2023. 4. 20. 10: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혈액암 투병 중인 배우 안성기가 건강한 모습으로 공식 석상에 등장했다.

안성기는 지난 19일 서울 중구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제4회 4·19 민주평화상 시상식'에 수상자로 참석했다.

또한 안성기는 "제가 인생에서 마지막으로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고민하던 시기에 건강 문제가 생겨 한동안 투병 생활을 해왔지만, 이제 다시 거의 건강을 회복했다"라고 회복 근황을 직접 전하기도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건강한 모습으로 4·19 민주평화상 시상식에 참석한 안성기. ⓒ연합뉴스
▲ 건강한 모습으로 4·19 민주평화상 시상식에 참석한 안성기.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유은비 기자] 혈액암 투병 중인 배우 안성기가 건강한 모습으로 공식 석상에 등장했다.

안성기는 지난 19일 서울 중구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제4회 4·19 민주평화상 시상식'에 수상자로 참석했다. 검은색 정장 차림으로 등장한 안성기는 이전과 달리 모자를 착용하지 않은 채 한층 자란 백발의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전보다 부기가 많이 가라앉은 얼굴로 환하게 미소를 짓는 장면이 수차례 포착되기도 했다.

▲ 건강한 모습으로 4·19 민주평화상 시상식에 참석한 안성기. ⓒ연합뉴스

이날 4·19 민주평화상을 수상한 안성기는 "영화 관련 상은 많이 받아봤지만 4·19 민주평화상은 과분한,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자랑스러움과 함께 한편은 송구스럽기도 한 특별한 상"이라며 "마음속 깊은 곳에서 우러나는 벅찬 감동을 느끼며 감사 인사를 드린다"라고 전했다.

그는 "우리 사회에서 갈등이 생기는 대표적 요인이 힘을 가진 자와 못 가진 자, 부자와 빈자 등 양 계층 간의 격차를 해소할 수 없는 데서 비롯된다고 생각해 왔다"며 "힘 있는 사람이 힘없는 사람들의 권리를 보호하고 존중하며, 부유한 사람들이 힘들게 살아가는 가난한 소외계층을 위한 배려와 봉사, 나눔과 기부 문화 등을 활성화하는 따뜻하고 예의 있는 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한 안성기는 "제가 인생에서 마지막으로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고민하던 시기에 건강 문제가 생겨 한동안 투병 생활을 해왔지만, 이제 다시 거의 건강을 회복했다"라고 회복 근황을 직접 전하기도 했다. 이어 "남아있는 제 삶에서 열정을 다해 우리 사회의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찾아 신명을 바치려는 희망을 버리지 않겠다"는 다짐을 덧붙였다.

소속사 아티스트 컴퍼니 측 관계자는 "꾸준히 검진받으면서 회복 중이시다. 건강을 많이 회복하셨다. 워낙 영화계에 대한 애정이 크고 운동을 좋아하셔서 영화계 행사에 참석하거나 운동을 하면서 지내는 중"이라고 안성기의 근황을 알렸다. 이어 차기 계획에 대해서는 "정해진 바가 없다"라며 "당분간은 회복에 전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4·19 민주평화상은 2020년 서울대 문리대 총동창회가 4·19 혁명 정신을 계승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한 시상식이다. 안성기는 1993년부터 30년간 국제구호기금 유니세프의 친선대사로 활동하며 봉사 및 구호 활동을 이어왔다. 평소 인권 보호 및 인류애를 실천해 온 행보, 2011년부터 재단법인 신영균예술문화재단 이사장으로 활동하며 공익사업을 이끌어 온 공로 등을 인정받아 올해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편, 1957년 데뷔 이래 꾸준히 활동하며 '국민배우'로 사랑받은 안성기는 2020년 10월 한차례 건강 악화 소식을 알렸으며, 지난해 9월 2년여 만에 혈액암 투병 소식으로 팬들의 걱정을 샀다. 당시 그는 다소 부은 얼굴과 가발을 착용한 모습으로 팬들의 우려를 사기도 했으나 이후 꾸준히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내며 회복 근황을 알리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