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양천구 청소년참여예산제 지원사업 ‘얘들아, 밥먹자’ 개막식 성황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관장 윤명희)는 4월 15일(토) 양천구 청소년참여예산제 지원사업 '얘들아, 밥먹자'의 개막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는 올해 11월까지 매월 토요일(월 3회) '얘들아, 밥먹자' 사업을 운영하며, 지역 전통시장 이용으로 골목상권 활성화 기여, 세대 간 교류 및 마을공동체 활성화 이바지, 다회용기 사용을 통한 환경보호 실천 등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관장 윤명희)는 4월 15일(토) 양천구 청소년참여예산제 지원사업 ‘얘들아, 밥먹자’의 개막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양천구의회 이재웅 의원을 비롯해 여러 직능단체와 신월3동 주민자치회, 신월3동 통장협의회 등 참여단체들이 참석했으며 개막식과 떡국 나눔, 미터 사진관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2023년 양천구 청소년참여예산제 지원사업 ‘얘들아, 밥먹자’는 양천구 및 신월3동 지역을 중심으로 지역주민들과 청소년들이 직접 조리한 따뜻한 밥 한 끼와 함께 테마별 활동 거리 및 문화공연 제공, 청소년들의 정서 회복지원을 위한 간식 나눔 활동 등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양천구 아동참여위원회의 사업 제안으로 선정됐다.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는 올해 11월까지 매월 토요일(월 3회) ‘얘들아, 밥먹자’ 사업을 운영하며, 지역 전통시장 이용으로 골목상권 활성화 기여, 세대 간 교류 및 마을공동체 활성화 이바지, 다회용기 사용을 통한 환경보호 실천 등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는 이번 사업을 통해 센터가 청소년 친화적 환경의 거점으로서 청소년들의 행복한 성장 놀이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 소개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는 한국천주교살레시오수녀회가 양천구청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청소년수련시설로 청소년수련시설종합평가 최우수 등급의 청소년 전문기관이다.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는 돈보스코의 예방 교육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인 역량을 강화하고, 청소년 친화적 행복 환경을 조성하며, 지역 연계와 봉사를 통해 청소년 각자가 세상의 선물이 됨으로써 ‘청소년들의 행복한 성장놀이터’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그룹, 2024년 대표이사·사장단 임원인사 - 뉴스와이어
- 가을밤, 한국의집 궁중다과와 고려시대 최고급 탁주에 취하다 - 뉴스와이어
- 좋은땅출판사 ‘비전공자도 이해하며 경험할 수 있는 AI 왕국’ 출간 - 뉴스와이어
- 헬리녹스, 창립 15주년 기념 100% 스케일 베어브릭 컬렉션 출시 - 뉴스와이어
- 최윤정 소리북 독주회 ‘나는 고수다 Ⅱ’ 완북 동초제 적벽가 강릉서 개최 - 뉴스와이어
- 몰렉스, SAP 솔루션으로 지능형 공급망 협업 추진 - 뉴스와이어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 - 뉴스와이어
- HD현대중공업, 캐나다서 최적의 잠수함 솔루션 제안 - 뉴스와이어
- 서울시립청소년음악센터, 제1회 서울청소년댄스페스티벌 성료 - 뉴스와이어
- 쿠팡과 함께하는 더 풍성해진 ‘유럽연합 푸드 위크’ -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