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리더들의 명품 지식, 세리시이오 ‘마스터 클래스’

손성봉 매경비즈 기자(sohn.seongbong@mkinternet.com) 2023. 4. 20. 10:3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일 리더들을 위한 4편의 인사이트 영상을 제공하는 SERICEO 홈페이지 / 멀티캠퍼스 제공
멀티캠퍼스의 프리미엄 지식서비스 ‘SERICEO(세리시이오)’가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 지식과 생각을 나누는 오프라인 교육 과정 ‘마스터 클래스’를 오픈하고 모집에 나선다.

세리시이오는 국내 주요 기업 경영진 등 1만 4000여 명의 유료 회원이 사용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프리미엄 지식서비스다. ‘세리시이오’ 마스터 클래스는 국내 리더들을 대상으로 주제별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오프라인 교육 과정이다. 인문·리더십부터 최신 IT기술 트렌드, 문화·예술까지 다양한 분야의 주제로 구성돼 있다. 기존 일방향적인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최고의 전문가들과 함께 공부하고 토론하며 해당 분야에 대한 이해와 궁금증을 해결해 나가는 점이 특징이다.

마스터 클래스는 총 3가지 주제로 ▲불확실한 산업 환경 속 새로운 혁신 방안을 제시하는 ‘경제 안보 컨퍼런스’와 ▲최근 화두로 떠오르는 챗GPT 등 인공지능(AI) 기술에 대해 전문가들과 깊이 있게 살펴보는 ‘AI마스터’ 으로 진행된다.

인문·리더십은 인문학적인 이해와 철학적 성찰을 통해 경영의 전문성을 높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신임 임원을 대상으로 리더십 함양을 목표로 하는 ‘리더의 격’ ▲아직 출간되지 않은 경제·경영 도서를 전문 북멘토의 해석 강의로 먼저 만나보는 ‘비즈니스 북클럽’ ▲매월 1권의 인문 도서를 중심으로 전문가와 토론하는 ‘인문 독서클럽’ ▲논리적 사고와 스토리텔링 글쓰기 역량을 키우는 ‘리더의 글쓰기’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배우는 ‘리더의 말하기’ 등이다.

문화·예술은 분야별 전문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그 중에서도 오는 5월 2일 개강하는 ‘건축가와 그려보는 내 마음을 담은 집’ 과정이 인기다. 해당 과정은 나만의 주택을 새롭게 구상해 도면을 그리고, 그 도면을 건축가가 직접 피드백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5월 2일 개강하는 ‘건축가와 그려보는 내 마음을 담은 집’ 과정 포스터. /멀티캠퍼스 제공
특히 ‘아름다운 제주 건축 7선’에 선정된 해심헌을 건축한 서현 서울대 건축학과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건축에 대한 다양한 지식은 물론, 함께 설계 평면도를 읽고 그리며 피드백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세리시이오 마스터 클래스와 지식영상 무료 체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리시이오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