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진, 文향해 “5년간 서민 피 빨아먹었다”…“5년간 이룬 성취 허망” 발언 맹비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원진(사진) 우리공화당 대표가 문재인 전 대통령을 향해 "5년간 서민의 피를 빨아먹었다"고 강력 비판했다.
이는 문 전 대통령이 최근 일부가 공개된 자신의 다큐멘터리 영화 '문재인입니다'에서 "5년간 이룬 성취, 순식간에 무너져 허망하다"고 밝힌 데 따른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가부채 1000조 원 돌파, 자숙해도 모자랄 판“
”북한 김정은 바지 붙잡으며 비핵화 거짓 평화쇼“
文 다큐멘터리 영화서 ”국민, 대한민국 함께 성취한 것이
순식간 무너지고 과거로 회귀, 한편으로 허망하다 생각“
조원진(사진) 우리공화당 대표가 문재인 전 대통령을 향해 ”5년간 서민의 피를 빨아먹었다“고 강력 비판했다. 이는 문 전 대통령이 최근 일부가 공개된 자신의 다큐멘터리 영화 ‘문재인입니다’에서 ”5년간 이룬 성취, 순식간에 무너져 허망하다“고 밝힌 데 따른 것이다.
조 대표는 19일 보도자료를 내고 ”문재인 정권 5년 동안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은 위기에 빠졌고, 국가 부채는 1000조 원을 돌파했다“며 ”자숙해도 모자랄 전직 대통령이 자신의 영화를 찍는 모습에 북한 김정은의 두꺼운 얼굴이 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북한 김정은의 바지를 붙잡으며 비핵화 거짓 평화쇼를 했지만 돌아온 건 살인적인 미사일“이라며 ”대한민국에 북한 간첩들이 활개를 치도록 만들고, 북한의 인권을 더욱 악화시키는 반인권 행위를 노골적으로 자행한 문 정권은 반 대한민국 세력이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조 대표는 ”탈원전과 4대강 파괴, 민노총 지원, 국고 탕진, 각종 비리와 부정부패를 일삼은 문 정권은 5년간 서민의 피를 빨아먹은 것“이라며 ”이제라도 문 전 대통령은 염치를 알고 거기서 멈출 것을 요구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문 전 대통령은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김어준의 다스뵈이다’를 통해 일부 공개된 다큐멘터리 영화 ‘문재인입니다’에서 ”5년간 이룬 성취, 제가 이룬 성취라기보다 국민들이 대한민국이 함께 성취한 것인데 그것이 순식간에 무너지고 과거로 되돌아가는 모습을 보며 한편으로 허망한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문 전 대통령은 정부여당을 겨냥해 ”자연인으로서 잊혀질 수 없는 것이지만 현실 정치 영역에서는 이제 잊혀지고 싶다는 뜻을 밝혔던 것인데 끊임없이 저를 현실 정치로 소환하고 있다“며 ”그 꿈도 허망한 일이 됐다“고 발언하기도 했다.
곽선미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년간 성취?’ 집값 최악으로 올리고, 나라 빚 늘어난 것 말하나”...여권, 文 발언에 실소
- 文, “5년 간 이룬 성취 순식간에 무너져”…영화 ‘문재인입니다’에 11억2300여 만원 모금액
- ‘총선 출마?’…조국 “말하기 곤란”, 지지자들 “출마하라” 박수
- “날 건드리지 말았어야 한다” 30대 여교사의 뒤끝작렬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유튜버 우리 이용해 3억원 벌어…고양이까지”
- [단독] 양부남 민주당 법률위원장 ‘1000억 전세 사기범’ 변호했었다
- “전 재산 37억 원 이 여자에게 다줘”…‘사랑에 속고 돈에 우는’ 로맨스 스캠 피해 1조7000억
- 아이돌 ‘아스트로’ 문빈, 강남 자택서 숨진 채 발견
- ‘JMS 2세 논란’ DKZ 경윤, 활동 잠정중단…“사회공포증 진단”
- “‘5년간 성취?’ 집값 최악으로 올리고, 나라 빚 늘어난 것 말하나”...여권, 文 발언에 실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