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고양이스낵바', 모바일 누적 다운로드 1000만 돌파

최은수 기자 2023. 4. 20. 09: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넵튠은 개발 자회사 트리플라의 모바일 게임 '고양이스낵바'가 양대 마켓 누적 다운로드 1000만회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고양이스낵바는 현재 구글플레이 879만, 애플앱스토어 290만 다운로드를 기록해 양대 마켓 누적 다운로드 1000만회를 넘어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개발 자회사 '트리플라' 모바일 게임…매출 지속 상승세

넵튠은 개발 자회사 트리플라의 모바일 게임 ‘고양이스낵바’가 양대 마켓 누적 다운로드 1000만회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사진=넵튠)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넵튠은 개발 자회사 트리플라의 모바일 게임 ‘고양이스낵바’가 양대 마켓 누적 다운로드 1000만회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고양이스낵바는 다양한 고양이 캐릭터가 등장하는 촉촉한 감성의 힐링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올해 초 글로벌 시장에 출시됐다. 게이머는 작은 스낵바에서 고양이 손님들을 상대로 주문 받고, 요리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며 사세를 확장해 규모가 큰 레스토랑을 오픈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고양이스낵바는 현재 구글플레이 879만, 애플앱스토어 290만 다운로드를 기록해 양대 마켓 누적 다운로드 1000만회를 넘어섰다. 일간활성이용자수(DAU)는 100만 명,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620만명이다. 신규 유저 유입도 일일 10만명 수준을 유지 중이다.

앱 통계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이 게임은 양대 마켓에서 인기게임 순위 16위, 경영 시뮬레이션 장르에서는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남녀 비율은 최근 1개월 기준 여성 63%, 남성 37%다. 해외 매출 비중은 80%에 달하며, 누적 매출은 90억원 수준이다.

허산 트리플라 대표는 “고양이스낵바는 트리플라 창업 이후 처음으로 10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선 게임이 됐다”며 “출시 3개월이 지났지만 다운로드 및 매출이 계속 상승 중이어서 장기 흥행 흐름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schoi@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