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DGB대구은행, 제21회 포항CEO포럼 개최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GB대구은행은 20일 포스코 국제관 그랜드볼룸에서 제21회 포항CEO포럼을 개최했다.
포항상공회의소와 공동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포럼에는 포항지역 주요기관장 및 포항상의 회원사 대표, 지역기업 CEO 등 약 150명이 참석했다.
DGB대구은행은 지역 경제 현안 논의 및 정도경영을 위한 ESG경영의 일환으로 정기 CEO포럼을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포럼에는 오상진 경희대학교 국제대학원 교수를 초청해 뷰카시대, 살아남는 기업의 비밀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DGB대구은행은 20일 포스코 국제관 그랜드볼룸에서 제21회 포항CEO포럼을 개최했다.
포항상공회의소와 공동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포럼에는 포항지역 주요기관장 및 포항상의 회원사 대표, 지역기업 CEO 등 약 150명이 참석했다.
DGB대구은행은 지역 경제 현안 논의 및 정도경영을 위한 ESG경영의 일환으로 정기 CEO포럼을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포럼에는 오상진 경희대학교 국제대학원 교수를 초청해 뷰카시대, 살아남는 기업의 비밀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뷰카(VUCA)는 변동성(Volatile), 불확실성(Uncertainty), 복잡성(Complexity), 모호성(Ambiguity)의 조합어로, 불확실한 미래를 뜻한다.
◇영남대병원 김경옥 교수, 2023 대한 장연구학회 학술상
영남대병원 김경옥 교수는 2023 대한 장연구학회 학술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김 교수는 이번 정기 총회에서 제1저자로 진행한 연구인 'Efficacy, safety and tolerability of oral sulfate tablet for bowel preparation in patients with inflammatory bowel disease: a multicenter randomized controlled study'로 학술상에 선정됐다.
이 연구는 2022년 인용지수(IF)가 10.02인 Journal of Crohn’s and Colitis에 게재됐으며 대구·경북 다기관 공동 연구를 통해 염증성 장질환 환자에서 새로운 황산염 정제 정결제의 안전성과 효과를 비교한 연구이다.
젊은 연령의 환자들이 많은 염증성 장질환환자는 치료 반응평가 및 대장암 감시를 위해 반복적인 대장내시경 검사가 필요하나 정결제 복용에 어려움이 있어 순응도가 떨어진다.
연구 결과에서 새로운 황산염 정제는 기존의 제제와 유사한 효과 및 안전성을 보이면서 탁월한 만족도를 보이며 염증성 장질환환자들의 대장 검사 순응도를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가톨릭대병원,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 현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은 내분비대사내과에서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 현판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현판식은 대한당뇨병학회가 당뇨병 환자 교육을 위해 애쓰는 교육자의 사기 진작 및 피교육자들의 교육에 대한 신뢰 제고의 일환으로 시행됐다.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 제도는 전문적인 당뇨병 교육팀을 갖춘 의료기관에 대해 대한당뇨병학회의 심사를 거쳐 인증하는 제도다.
당뇨병 교육팀은 당뇨병 교육자 자격증을 소지한 의사, 간호사, 영양사, 사회복지사 등으로 구성돼 있어야 하며 정기적인 당뇨병 교육을 시행하는 병원에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병원은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 제도가 생긴 2001년부터 인증병원으로 지정된 이후 자격을 유지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19년 만에 링 오른 타이슨, 31세 연하 복서에게 판정패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