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사, 지난해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X한국국토정보공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발표한 '2022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LX공사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250억원 규모의 공간정보 분야 벤처투자펀드를 조성해 고금리, 고물가에 어려움을 겪는 공간정보 창업기업 지원에 나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은결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발표한 ‘2022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LX공사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250억원 규모의 공간정보 분야 벤처투자펀드를 조성해 고금리, 고물가에 어려움을 겪는 공간정보 창업기업 지원에 나섰다.
또, 공간정보 창업기업의 원스톱 지원을 위한 ‘LX공간드림센터’를 서울에 이어 전북에 추가 개설했다.
지방자치단체에는 환경·교통·재난재해 분야의 현안 해결을 위한 디지털트윈 기반의 LX플랫폼을 구축해 무상으로 제공했다.
협력사 10곳에는 내부직원을 파견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도입을 위한 맞춤형 ESG 표준가이드 개발, 컨설팅 등을 지원했다.
이에 LX공사는 지난해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공공기관 최초로 우수 정책·집행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고, 국토교통부 주관 ‘혁신도시 투자유치 설명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최규명 LX공사 부사장은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은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실현에 부합하는 핵심 가치”라면서 “동반성장 생태계가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공공 혁신과 소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e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중기, 편안한 차림에 반려견과 행복한 시간…케이티는 어디?
- “손톱 관리 뒤 갑자기 침대서 속옷 벗어”…전직 프로게이머, 네일샵서 알몸 소동
- "도와줘"→"필요없어"→"도와줘"…백종원에 다시 'SOS' 예산시장
- “쿠팡 때문에 영화관 망하겠네” 4900원에 2만원짜리 영화 무제한 제공
- 아스트로 문빈 사망…소속사 “너무나 큰 슬픔과 충격”
- 서인영,신혼 생활 자랑…“남편 챙기느라 아침형 인간 됐다”
- 하하·별, 서로 전 연인 공개 언급…"누구랑 사귀었는지 다 알아"
- “이게 한국 거였어?” 안달난 일본인들 엄청나게 돈 썼다
- 김다예 “김용호, 박수홍 이용해 3억4200만원 벌어…공범도 고소할 것”
- “300억원 벌고 ‘돈맛’ 알더니” 문 닫은지 3일 만에 ‘컴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