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 “마음이 힘들 때는…위로가 되는 것들에 집중하는 시간 필요해”(철파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영철이 글 쓰기를 통한 마음의 안정을 이야기했다.
이날 김영철은 "마음이 복잡할 때는 깨끗한 종이를 꺼내서 위로가 되는 것과 힘든 것을 적기만 해도 마음의 위로가 된다더라"라고 입을 열었다.
그는 "상황이나 마음 복잡할 때, 포기할 것과 해결할 것을 싹 적어보는 게 좋다. 실제로 나도 스트레스 받으면 투두 리스트를 적기도 한다. 엄마 전화 라디오 자전거 도서관 등을 적었다"고 이야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슬기 기자]
김영철이 글 쓰기를 통한 마음의 안정을 이야기했다.
4월 20일 방송된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에서 김영철은 청취자와 소통했다.
이날 김영철은 "마음이 복잡할 때는 깨끗한 종이를 꺼내서 위로가 되는 것과 힘든 것을 적기만 해도 마음의 위로가 된다더라"라고 입을 열었다.
그는 "나에게 위로가 되는 목록은 실천하고 힘들게 하는 건 지워가면서 답을 찾아가보자. 나를 힘들게 하는 것들은 내 힘으로 해결할 수 없거나 신경을 끄면 어느 정도 넘어갈 수 있다. 나를 위로하는 것들에게 집중해보자"라고 했다.
또 김영철은 "문구점 한 번 가보세요. 노트 한 번 사볼까 펜 한 번 사볼까 하고 글을 써봐라"라며 실천에 대해 말했다. 그는 "상황이나 마음 복잡할 때, 포기할 것과 해결할 것을 싹 적어보는 게 좋다. 실제로 나도 스트레스 받으면 투두 리스트를 적기도 한다. 엄마 전화 라디오 자전거 도서관 등을 적었다"고 이야기했다.
(사진=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 보이는 라디오)
뉴스엔 이슬기 reeskk@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가 1조가 어디 있어” 유재석, 재산 1조설→명언 해명(유퀴즈)[결정적장면]
- 오윤아 “발달장애 子, 취객에 봉변‥이정현 의사 남편은 은인”(옥문아)[어제TV]
- 이제훈, 묻지도 않았는데 연애 얘기 “전여친 탓 쭈그리 생활‥잘 지내지?”(유퀴즈)
- 아스트로 문빈, 자택서 숨진 채 발견…빈소는 아산병원[종합]
- 이다해♥세븐, 5월 결혼 앞두고 과감 스킨십…눈에서 꿀 뚝뚝
- 슬리피, 결혼 1년만 8살 연하 아내와 혼인신고 “돌이킬 수 없다”
- 정대세 “승무원 출신 아내와 결혼까지 6개월, 10년 지나도 뜨거워” (돌싱포맨)[어제TV]
- “전세선+전세기 띄우는 가수” 송가인, 이번엔 크루즈 선상 팬미팅이다
- 광희 “유이랑 잘 될 뻔했는데 ‘무도’ 형들이 망쳤다” 깜짝 발언(하하버스)[결정적장면]
- 아이린, 母에 물려받은 명품백 자랑 “30년 된 리얼 빈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