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신도시급 수원아이파크시티 중심상권 ‘비아트리플 웨스트’ 토지 분양
경기 수원시 권선지구 수원아이파크시티 내에 들어서는 ‘비아트리플 웨스트‘가 5월 말에 토지 분양을 시작한다.
해당 분양 건은 수원아이파크시티 8000여 세대를 분양하면서 계획된 상업시설택지로, 비아트리플 웨스트는 토지분양, 비아트리플 이스트는 상가분양으로 진행되는데 권선지구 내 6만여명의 배후수요와 트리플 역세권이라는 우수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수원아이파트시티는 수원시 내에서도 교통과 교육, 생활, 공원 등 편의시설이 모두 집약된 100만㎡ 규모의 도심권 미니신도시의 중심지로 꼽힌다. 단지 주변으로 남수원초, 권선중, 곡정고 등 학군 및 학원가가 있으며 경기대, 성균관대, 경희대 등 다양한 대학교 캠퍼스도 밀집해 있어 젊은 수요층의 유입 역시 가능하다.
비아트리플 이스트의 상가와 웨스트의 토지는 이어지는 주변의 길이 약 820m에 달해 ’말 그대로 ‘핫 플레이스(Hot Place)’가 가득한 거리가 될 수 있다. 여기에 비아트리플 바로 옆에 위치한 마중공원과 산책로, 그라운드골프장, 펫파크, 어린이 공원, 체육시설 등은 유동인구와 수익, 다른 시설과의 시너지 효과를 발생시킬 수 있다.
교통환경 역시 탁월한데, 지하철 1호선 세류역 역세권에다 도보 10분 거리에 수원버스터미널이 있어 지역 간 이동이 용이하다. 오산~용인고속도로 세류IC(예정), GTX-C(예정) 등 광역 교통망이 형성될 예정이며, 향후 수원역에 GTX-C(예정)가 개통될 경우 양재, 삼성역 등으로 환승 없이 빠르게 오갈 수 있다. 여기에 오산시와 용인시를 잇는 오산~용인 고속도로 사업이 단지 주변에서 진행 중인 데다, 수원시 도심을 지나는 8.3km의 구간이 대심도 터널로 건설 예정에 있어 앞으로의 교통 편의성은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이러한 입지 환경과 배후수요 등을 고려했을 때, 이번 비아트리플 웨스트 토지 분양 건은 높은 경쟁률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수원아이파크시티내 비아트리플 웨스트 토지는, 단 5필지만 분양되는 만큼 희소성과 사용가치가 높기 때문이다.
트리플힐스 관계자는 “비아트리플은 서울의 경리단길, 송리단길 등처럼 향후 수원시 권선지구의 ‘권리단길’로 불릴 것이라는 기대를 모을 만큼 벌써부터 핫플레이스로써의 조건을 탄탄하게 갖추고 있다. 특히, 이번 비아트리플 웨스트 토지 분양의 경우, 공원과 학교를 모두 갖춘 8,000세대 단일 브랜드시티인 수원아이파크시티 내 마지막 토지분양으로, 비아트리플과 맞붙어있는 점포겸용 주택용지의 최고 경쟁률인 294대1 넘을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비아트리플 웨스트 토지는 수원시 권선구 일원의 수원아이파크시티내 근린생활시설용지로 463㎡~616㎡ 크기의 5개 필지 구성돼 있다
이충진 기자 hot@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지효, 악담 또 들었다 “그 머리 할 거면 숍 왜 가” (런닝맨)
- [종합] 이동건, 공개 연애 5번에 의자왕 등극…父 “사겼다 하면 바로” (미우새)
- ‘필로폰 양성’ 김나정 “손 묶인 뒤 강제로 마약흡입 당해” 주장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전환 반대→성희롱 악플에 분노
- [스경X이슈] 민경훈, 오늘 ‘아형’ PD와 결혼...강호동·이수근 총출동
- 히밥, 유튜브로 한달 새 1억 벌었다
- [스경X이슈] JX 여운 아직인데… 김준수, ‘BJ 8억 갈취’ 갑론을박→‘Y’ 취재·‘알라딘’ 불똥
- 뉴진스, ‘2024 KGMA’ 대상 “민희진 대표 감사해”
- “정지선 눈, 김구라 턱” 이순실, 직원 얼굴을 어떻게···(사당귀)
- ‘공개 열애’ 김우석♥강나언, 데이트 포착 (‘인싸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