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K 놓쳤지만 챔스 12호골…홀란, 호날두의 최다골도 깰 수 있을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 경기가 더 주어졌다.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 스트라이커 엘링 홀란은 새 기록을 달성할 수 있을까.
앞선 1차전 홈 경기에서 3-0 승리했던 맨시티는 두 경기 합계 4-1로 크게 앞서며 준결승에 진출했다.
앞으로 5골을 더 넣으면 홀란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2013~2014시즌 세운 챔피언스리그 한 시즌 최다골 기록도 넘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다워기자] 두 경기가 더 주어졌다.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 스트라이커 엘링 홀란은 새 기록을 달성할 수 있을까.
홀란은 20일(한국시간)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바이에른 뮌헨과의 2022~2023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경기에 선발 출전해 후반 12분 선제골을 터뜨리며 팀의 1-1 무승부에 기여했다.
앞선 1차전 홈 경기에서 3-0 승리했던 맨시티는 두 경기 합계 4-1로 크게 앞서며 준결승에 진출했다.
홀란은 후반 12분 케빈 데브라위너의 침투 패스를 받은 페널티박스 안에서 다요 우파메카노를 가볍게 따돌린 뒤 강려한 왼발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자신의 이번시즌 챔피언스리그 12호골이었다.
홀란은 이번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32골을 터뜨리며 득점 1위를 달리고 있다. 챔피언스리그에서도 사실상 득점왕이 확정적이다.
이제부터는 개인 기록에도 도전할 수 있다. 앞으로 5골을 더 넣으면 홀란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2013~2014시즌 세운 챔피언스리그 한 시즌 최다골 기록도 넘볼 수 있다. 당시 레알 마드리드 소속이었던 호날두는 17골을 터뜨리며 팀의 우승을 이끌었다.
홀란은 몰아치기에 능한 선수다. 상대가 레알 마드리드라 부담스럽긴 하지만 두 경기를 더 치르고, 결과에 따라서는 결승에 진출해 한 경기를 추가로 소화할 수 있다.
사실 개인 기록보다 중요한 것은 맨시티의 결승 진출이다. 맨시티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지만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아직 우승하지 못했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 부임 후 계속해서 우승의 문을 두드리고 있지만 아직 트로피를 가져오지 못하고 있다. 지난 2020~2021시즌 결승에 진출했지만 첼시에 패해 준우승에 머물렀다.
홀란을 앞세운 맨시티는 거함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2년 만의 결승 진출에 도전한다. 결과의 열쇠를 쥔 선수가 바로 홀란이다.
weo@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스트로 문빈, 자택서 숨진채 발견…빈소는 아산병원
- ‘괴사성급성췌장염 투병’ 송필근, -30kg 감량에 수척해진 근황..“통원치료 중이다”
- CEO 송은이 기습에 직원들 경기 일으켜.. “근무 태도가 엉망이야” 폭발
- ‘일등주의’는 없다…하나같이 하위권, 삼성은 스포츠단 운영 의사가 있긴 하나[SS포커스]
- 심으뜸, 피지컬 엄청 나.. 11자 복근 드러낸 S라인 보디 프로필 공개
- “○○이라 수치스럽다” JMS 2인자가 PD에게 부탁한 것은? (‘시선집중’)
- 억대 몸값 쇼호스트 정윤정-유난희, 무기한 출연 정지
- 지드래곤, ‘조카바보’ 팔불출 삼촌..동네방네 깜찍 조카 자랑
- 김영민, 18일 모친상…슬픔 속 빈소 지키는 중
- 차승원 훈훈 미담 공개.. 이재율 “차승원 덕분에 성대모사로 CF 찍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