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배우 김환희, 코어 힘 길러준 필라테스…에너지 넘치는 무대 비결 [셀럽들의 733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커다란 기쁨, 환희(歡喜)와 한자는 다르지만 한 번 들으면 잊기 힘든 이름이다.
뮤지컬 배우 김환희의 최근 행보는 '거침없이 죽죽'이다.
"엄청 중요하죠. 일단 무대에 발을 디디고 서 있는 것 자체가 코어의 힘이라고 저는 생각하거든요. 노래하는 거, 춤추는 거, 목과 순간적인 움직임. 이런 것 하나하나가 다 코어의 힘으로 움직이더라고요. 감히 말하자면 뮤지컬 배우로서의 저는 필라테스를 배우기 전과 후로 나눌 수 있다고 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맘마미아!’서 열연으로 관객석 압도
“필라테스는 배우 인생의 터닝포인트”
커다란 기쁨, 환희(歡喜)와 한자는 다르지만 한 번 들으면 잊기 힘든 이름이다. 예명이 아닐까 싶었는데, 본명이라고 했다.
뮤지컬 배우 김환희의 최근 행보는 ‘거침없이 죽죽’이다. 뮤지컬 ‘킹키부츠’의 로렌, ‘브로드웨이42번가’의 페기 소여, 요즘은 ‘맘마미아!’에서 소피 역으로 관객과 만나는 중. 모두 대극장, 해외 라이선스 작품, 여주인공이라는 것이 공통점이다. 김환희는 당차고 사랑에 열정적인 소피의 ‘교과서 캐릭터’에 MZ세대의 내음, 그리스의 짙푸른 바다색으로 밑줄 그은 연기로 호평을 얻고 있다.
‘일주일(7)에 세 번(3) 이상 하루 30분(30) 운동하자!’. 김환희의 7330 추천 운동은 필라테스. 많은 여배우들이 체력과 몸매를 관리하기 위해 선호하는 종목이다.
“필라테스는 3년 됐어요. 원래는 헬스 PT(퍼스널 트레이닝) 외에 다른 운동은 전혀 하지 않고 있었는데 ….”
3년 전이면 ‘킹키부츠’에 출연하고 있을 때다. 개막을 앞두고 다른 배우들과 맹연습을 하던 어느 날.
“당시 허리가 아팠거든요. 선배 배우인 전호준 오빠에게 고민을 털어놨는데 완전 전문가처럼 잘 알려주는 거예요.”
알고 보니 전호준은 정식 자격증을 지닌 진짜 필라테스 강사였던 것. 전호준 역시 공연 중 다리를 다쳐 수술을 받고 재활을 하던 중 필라테스를 알게 돼 강사까지 됐다는 얘기였다.
이렇게 해서 김환희는 전호준의 필라테스 제자이자 운동 파트너가 됐고, 3년째 함께 운동을 하고 있다는 것. 필라테스는 알려져 있듯 코어근육을 키우는 데에 최고의 운동이다. 몸을 쓰는 배우들에게 코어근육은 너무나도 중요하단다.
“엄청 중요하죠. 일단 무대에 발을 디디고 서 있는 것 자체가 코어의 힘이라고 저는 생각하거든요. 노래하는 거, 춤추는 거, 목과 순간적인 움직임. 이런 것 하나하나가 다 코어의 힘으로 움직이더라고요. 감히 말하자면 뮤지컬 배우로서의 저는 필라테스를 배우기 전과 후로 나눌 수 있다고 봅니다.”
‘맘마미아!’의 에너지가 최고조로 분출되는 장면은 공연이 끝나고 이어지는 커튼콜일지도 모르겠다. 도나와 다이나모스, 세 명의 아빠후보들, 소피와 앙상블이 ‘워털루’를 떼창하며 추는 군무 장면은 그야말로 열기의 도가니.
그 중에서도 소피 김환희의 모습은 눈에 ‘확’ 띈다. 작은 체구에서 폭발하는 에너지는 그야말로 이과수 폭포급. 이 장면에서 10초만 눈을 떼지 않는다면, 누구라도 김환희라는 배우의 팬이 될 수밖에 없을 정도다.
이 어마무시한 에너지의 원천은 다름 아닌 필라테스로 다져진 코어근육이었다. 막상 그 비밀을 알고 나니 뭔가 개운하면서도 서운한 구석이 살짝 있다.
“맘마미아는 마냥 신나기만 한 뮤지컬은 아니랍니다. 흥뿐만 아니라 드라마의 따뜻한 기운을 많이 받으실 수 있는 작품이니, 많은 분들께서 ‘꼬옥’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건강하세요!”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레슬링 선수 맞아? 경기 졌다고 생대 얼굴에 강펀치 퍽!…경찰 수사
- ‘본격 한국 활동’ 이치하라 란, 눈부신 비키니 자태 [DA★]
- “피 묻은 옷 발견…” 웅이, 前여친 폭행 의혹→입장문 삭제 왜? [종합]
- 조나단, 게스트 출격 동시에 ‘빚더미’ 충격…파트리샤 망연자실(혜미리예채파)
- 서인영 “♥남편, 내가 왜 유명한지 몰라…잡혀 살아” [화보]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