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서 ‘플로깅 이벤트’…깨끗한 바다 만들기 앞장
KB증권은 고객의 행복과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면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더불어 미래세대 육성과 환경,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는 기치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역밀착형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하며 미래세대 주역이 될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진행된 ‘Change Our Life-양양’은 여름 휴가 시즌이 되면 관광객으로 북적이는 해변이 쓰레기로 심각하게 훼손된다는 문제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양양 인구 해변은 최근 서핑의 성지로 알려지면서 MZ세대들에게 핫플레이스로 떠올랐으나 관광객 급증과 함께 쓰레기 관련 고충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KB증권은 양양 인구 해변을 방문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지난해 7월2~24일까지 4주간 매주 토·일요일에 대규모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플로깅 이벤트 참가자를 위한 경품 부벨과 선캡은 모두 친환경 제품으로 준비했다. 부벨은 화학염료와 폴리염화비닐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비치타월로 포장재도 100% 재활용 가능한 재질로 만들었고 또 다른 경품인 선캡은 서핑 수트를 재활용했다.
KB증권 그린성장로드는 수도권 최대 규모인 서울시 난지캠핑장 둘레 산책로 총 290m에 약 7300여그루의 나무와 꽃을 심은 식재 사업이다. 이 사업은 캠핑 이용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서울시 대표 여가 공간인 난지캠핑장의 환경을 개선해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KB증권은 다양한 초목과 나무들을 통해 환경 보호에 힘쓰는 한편 다리가 불편한 시민들이 화장실을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휠체어용 경사 덱 설치, 이용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한강변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 출입문 설치 등을 통해 캠핑장 이용객들의 편의성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