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가게’ 선정해 영업·홍보·봉사활동
우리금융그룹은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와 연계해 그룹 사회공헌 5대 중점 분야(미래세대 육성·포용적 금융·환경 보존·메세나 확산·취약계층 지원)를 설정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금융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앞장서고 있다. 또 서민금융지원, 소상공인 및 사회적기업 등 중소기업 지원을 중점 추진하는 등 사회적금융 확대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지난 3월 말 우리은행 고령층 특화채널인 서울 영등포 시니어플러스 영업점 개점식에 참석해 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금융 패키지 제공, 지속적인 상생금융 지원방안 마련, 상생의 책임을 다하는 금융기능 운용 등 3대 상생금융 원칙을 발표하면서 “더 많은 분들께 힘이 되는 금융그룹으로 나아가기 위해 과도한 점포 통폐합을 하지 않고 고객 친화적인 특화 채널을 지속해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이날 가계대출 전 상품 금리 인하를 포함해 총 20조원 규모의 금융지원으로 가계대출 상품 금리 인하 등 연간 2050억원의 고객 혜택을 제공하는 우리상생금융 3·3 패키지를 발표했다.
우리금융은 또 지난 6일 지역사회에서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우리동네 선한가게’ 종합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과 온정을 전하는 소상공인 300여명에게 영업·홍보·봉사 등 3대 분야별로 우리금융그룹 주요 계열사들이 참여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첫 번째로, 영업을 지원하기 위해 사업장 인테리어 공사로 영업 환경을 개선한다. 더불어 은행은 전문 경영 컨설팅과 맞춤형 금융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카드사는 선한가게에서 우리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10% 할인 혜택과 각종 수수료를 우대하고, 캐피털은 차량 구매 또는 대출 신청 시, 우대 금리를 제공한다.
두 번째로, 선한가게 홍보를 위해 케이블·IP(인터넷)TV에 광고하고 우리금융그룹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홍보한다. 우리동네 선한가게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은행 영업점의 디지털 포스터와 우리금융 본사 외벽 디지털 광고판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세 번째로, 그동안 선한가게 사장님들이 펼쳐온 봉사활동을 알리기 위해 선한가게 봉사 대상 시상식도 개최하고, 인근 우리은행 영업점과 함께 봉사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우리동네 선한가게 사업으로 우리와 함께 사회공헌 사업을 하는 300곳의 사업장이 생기는 것”이라면서 “선행을 베푸는 소상공인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우리금융그룹은 지난해 12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 희망 2023 나눔캠페인 행사에 참석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이웃사랑 성금 100억원을 전달한 바 있다.
우리금융그룹은 2022년 신규 공익재단인 우리금융미래재단을 설립했다.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우리금융그룹 15개 전 그룹사가 동참해 총 200억원을 출연하고 취약·소외계층의 생활자립과 성장지원, 사회복지 향상을 위한 문화사업, 복지서비스 지원, 생활환경 개선 등 각종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 해마다 그룹사별 영업이익의 일정 부분을 추가 출연해 그룹 공동 사회공헌사업을 규모감 있게 장기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
최근에는 홍성·금산·대전·함평·순천 등 전국 산불 피해복구지원을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5억원을 기부했다. 우리금융은 피해주민들의 생계지원을 위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재난구호키트 500세트와 구호급식차량도 산불 피해지역 이재민을 위해 긴급 지원한다. 우리금융 재난구호키트는 모포·속옷·위생용품·생활용품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호급식차량은 1회당 450인분의 식사를 제공할 수 있다. 더불어 이번 산불로 실질적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지원안도 준비 중이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