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제63주년 4·19 혁명 기념 행사 열려 외
[KBS 청주]제63주년 4·19 혁명 기념 행사가 오늘 청주 상당공원에서 열렸습니다.
오늘 행사에는 4·19 혁명 기념사업회와 지역 보훈단체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고 4·19 혁명 공로로 고 이철오 씨에게 건국포장이 추서됐습니다.
영동에서도 4·19 당시 부정부패에 맞서 항거하다 숨진 이기태 열사 추모식이 진행됐습니다.
충북TP, 일본서 수출 상담회 개최…27억 원 협약
충북테크노파크가 오늘부터 이틀 일정으로 일본 도쿄에서 수출 상담회를 열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화장품과 식품 등 충북 지역 12개 기업이 참가해 현지 업체와 일대일 수출 상담을 하며, 첫 날인 오늘은 우리 돈 27억 원가량의 수출 협약이 이뤄졌습니다.
청주시, ‘찾아가는 시장실’ 취약 계층 방문
청주시가 오늘 오창읍의 한 취약 계층 가정을 방문해 '찾아가는 시장실'을 열고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을 했습니다.
오늘 행사에는 자원봉사자와 주민 30여 명도 참가해 집 청소와 수리를 돕고 생필품과 가전 제품을 기증했습니다.
청주시, 외국인 주민 지원센터 운영 시작
청주시 외국인 주민 지원센터가 옛 봉명 작은도서관 건물에 문을 열었습니다.
지원센터는 행정안전부 공모 사업에 선정돼 외국인 주민과 지역사회 소통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됐으며 한국어 교육과 통번역 서비스, 생활정보 안내와 아동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