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 소재로 작업복" 코오롱FnC 볼디스트, 워크웨어 시장 선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오롱인더(120110)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워크웨어 브랜드 '볼디스트'가 국내 프리미엄 워크웨어 시장 공략에 나선다.
현재 볼디스트는 국내 워크웨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구재회 프로젝트 사업부 상무는 "첫 브랜드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워크웨어 브랜드로서의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로열티를 강화하고자 한다"며 "2023년은 볼디스트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무기로 국내 프리미엄 워크웨어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산업군 작업자 위한 의류·용품·안전화 등
코오롱FnC ‘프로젝트 사업부’가 인큐베이팅
1분기 매출 250%↑…올해 10개 매장 추가 계획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코오롱인더(120110)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워크웨어 브랜드 ‘볼디스트’가 국내 프리미엄 워크웨어 시장 공략에 나선다.
볼디스트는 ‘실제 워커와 함께 만드는 리얼 워크웨어’를 콘셉트로 지난 2020년 국내 워크웨어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론칭 3년차를 맞은 올해 볼디스트는 각 산업분야에서 실제 일하는 작업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상품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작업이 가진 높은 가치를 상품으로 표현해 워크웨어 전문성 강화에 나서는 것이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다양한 워커를 산업군별로 표현한 공간으로 구성했다”며 “작업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워커라는 직업에 대한 자신감과 자부심을 보여주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지하 1층은 워커들이 실제 일하는 작업실을 옮겨왔다. 볼디스트 의류에 사용되는 핵심 소재인 고밀도소재 퍼텍스, 초경량의 고강도소재 다이니마, 화학방식이 아닌 친환경 쿨링소재 쿨코어 상품들을 직접 만져볼 수 있도록 했다.
2층에는 볼디스트의 시그니처 상품 워크슈즈가 전시됐다. 볼디스트의 워크슈즈는 안전화 ‘볼트’, 작업화 ‘보이저’, 안전화 ‘어태커’ 등 워커들이 작업 환경과 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스타일 수를 다양화한 상품을 선보인다.
현재 볼디스트는 국내 워크웨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코오롱FnC는 2019년부터 현재까지 신규 사업의 성장 동력을 시험하기 위해 만든 ‘프로젝트 사업부’를 운영하며 볼디스트를 키웠다.
볼디스트는 지난 1분기 기준 매출은 전년대비 250%나 늘어나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내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은 기존 5개에서 올해 안에 10개 이상 매장을 추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구재회 프로젝트 사업부 상무는 “첫 브랜드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워크웨어 브랜드로서의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로열티를 강화하고자 한다”며 “2023년은 볼디스트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무기로 국내 프리미엄 워크웨어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백주아 (juabae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냉장육은 3천원 추가"...BBQ '신선육'이 뭐길래
- 前여친 언급에 "비열"...박수홍 '친형 재판' 비공개 신청 불허
- "풀이나 뽑아라"…직원들에 3년간 갑질한 정부부처 '공포의 상사'
- 동탄 오피스텔 전세사기 일파만파.. 40여채 임대인도 파산
- "같이 죽자!"…아내에 쥐약 먹이려 한 70대 남편 실형
- '부친상' 추성훈 "父는 슈퍼히어로…같이 하고 싶은 것 많은데" 심경
- 유튜버 웅이, '前 여친 폭행' 논란에 '구독 취소' 2만명
- 이미주→미주, 가수 활동명 변경… 내달 17일 첫 싱글 발매
- ‘빗썸 실소유주’ 의혹 강종현, 공판서 주요 혐의 부인
- 수술실서 숨진 아이…CCTV 공개되자 유족 분노한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