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중장년 재취업 프로그램'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광주시는 중장년층의 조기 퇴직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내달 10일부터 31일까지 총 4주 동안 '중장년 재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광주시청 소회의실에서 진행되는 중장년 재취업 프로그램은 조기 퇴직자의 자신감을 고취, 재취업 의지를 강화하고 구직활동에 필요한 새로운 정보제공 및 구직기술 방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교육 인원은 15명 이내로 제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주현재 기자]경기 광주시는 중장년층의 조기 퇴직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내달 10일부터 31일까지 총 4주 동안 ‘중장년 재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광주시청 소회의실에서 진행되는 중장년 재취업 프로그램은 조기 퇴직자의 자신감을 고취, 재취업 의지를 강화하고 구직활동에 필요한 새로운 정보제공 및 구직기술 방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교육 인원은 15명 이내로 제한된다.
또한,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에도 참여자들에 대한 집중 취업알선 및 사후관리를 통해 지속적으로 중장년층 구직자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광주시에 주민등록된 만 40~59세 미만의 중장년층 구직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오는 28일부터 내달 8일까지 참가신청서를 구비해 광주시청 3층 일자리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다만 접수일 기준 취업 중이거나 정부 위탁운영 기관에서 시행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참가 중인 사람은 참여할 수 없다.
/광주시=주현재 기자(olvi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주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금쪽상담소’ 운영
- [속보]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에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호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
- 민주 지지층 "판사 탄핵하라"…이재명 1심 '유죄'에 격앙 [현장]
- "발이 비행기 천장에 닿아, 죽을 줄"…난기류 만난 비행기 '공포'
- 5대 은행 전부 비대면 대출 막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