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KODEX인도니프티50 등 ETF 2종 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는 오는 21일 삼성자산운용이 발행한 KODEX 인도니프티50 및 인도니프티50레버리지(합성) 상장지수펀드(ETF) 2종목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19일 밝혔다.
2배 상품은 장외파생상품(스왑)을 편입해 거래상대방과 니프티50 지수 수익률 및 ETF 보유자산 수익률을 교환하는 합성 ETF다.
기초지수인 니프티50은 인도 국립 증권거래소(NSE)의 대표지수로 NSE에 상장된 우량주 상위 50종목으로 구성돼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보겸 기자] 한국거래소는 오는 21일 삼성자산운용이 발행한 KODEX 인도니프티50 및 인도니프티50레버리지(합성) 상장지수펀드(ETF) 2종목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19일 밝혔다.
견실한 내수를 기반으로 장기 성장성이 기대되는 인도 증시에 대한 효율적인 투자수단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1배 상품은 인도 주식에 직접 투자해 운용한다. 2배 상품은 장외파생상품(스왑)을 편입해 거래상대방과 니프티50 지수 수익률 및 ETF 보유자산 수익률을 교환하는 합성 ETF다.
일반투자자의 직접투자가 어려운 인도 증시를 대상으로 시장 상황과 투자전략에 따라 저렴한 비용으로 투자수단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1배 상품은 개인연금 및 퇴직연금에서도 운용할 수 있어 해외 장기투자 목적의 자금 운용 대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기초지수인 니프티50은 인도 국립 증권거래소(NSE)의 대표지수로 NSE에 상장된 우량주 상위 50종목으로 구성돼 있다. NSE 유동시가총액의 66%를 커버한다.
김보겸 (kimk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린이날 치킨배달 안되나요?"…배민 라이더 파업 예고
- 前여친 언급에 "비열"...박수홍 '친형 재판' 비공개 신청 불허
- "풀이나 뽑아라"…직원들에 3년간 갑질한 정부부처 '공포의 상사'
- (영상)강아지 미용하며 목 조르고 비트는 애견미용사 ‘공분’
- "2분 일찍 울린 수능종 탓에 수험생 피해"…국가배상소송 2심서 배상액 증액
- '부친상' 추성훈 "父는 슈퍼히어로…같이 하고 싶은 것 많은데" 심경
- 유튜버 웅이, '前 여친 폭행' 논란에 '구독 취소' 2만명
- 이미주→미주, 가수 활동명 변경… 내달 17일 첫 싱글 발매
- “집 아닌 ‘이것’부터”…로또 1등 소비 트렌드 바뀌었다
- 수술실서 숨진 아이…CCTV 공개되자 유족 분노한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