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사우디 블록체인게임 인재 양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가 사우디아라비아의 블록체인 게임 개발자 인재 양성을 돕는다.
위메이드는 제1회 '유니버시티 게임 데브 리그'에 파트너로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우디 아라비아 새비 게임스 그룹의 자회사인 나인66가 개최하는 대학생 대상 게임 개발자 대회로 참여한 블록체인 게임사는 위메이드가 유일하다.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관련 주제를 포함한 대회 미션을 제안하며 차세대 개발자들에게 블록체인과 게임 생태계 기술과 지식을 전수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가 사우디아라비아의 블록체인 게임 개발자 인재 양성을 돕는다.
위메이드는 제1회 '유니버시티 게임 데브 리그'에 파트너로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우디 아라비아 새비 게임스 그룹의 자회사인 나인66가 개최하는 대학생 대상 게임 개발자 대회로 참여한 블록체인 게임사는 위메이드가 유일하다.
대회는 8월까지 진행된다. 전세계 10여 개국의 30개 대학교에서 50개 팀이 참가한다. 게임 개발자를 꿈꾸는 참가자들이 재능을 보여주고 협업과 네트워킹 경험을 쌓으며 전세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멘토들의 조언을 받는다.
참가 팀에게는 매달 한 건씩 총 다섯개 미션이 주어진다. 최종 두 팀은 사우디 아라비아를 방문, 게이머스8에서 결승을 치른다. 게이머스8은 리야드에서 8주간 열리는 e스포츠 토너먼트·게임 페스티벌이다.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관련 주제를 포함한 대회 미션을 제안하며 차세대 개발자들에게 블록체인과 게임 생태계 기술과 지식을 전수한다.
사우디 국부펀드 PIF 산하의 새비 게임스 그룹은 게임 산업에 380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선언했다. 위메이드는 지난 2월 나인66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이번 대회 참여를 포함해 사우디와 중동 지역 진출을 가속화하고 위믹스 생태계 확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원서 `거꾸리` 이용하다 사지마비…"구청 5억8400만원 배상하라"
- "사람 살려" 지옥현장…베이징 병원 21명 사망 화재영상 사라졌다
- "얘네들이 애들 가르쳐? 대단하다 사범대"…쓰레기통 충격 사진
- "하늘나라에선 아프지 마"…4명 살리고 떠난 30대 가장
- 콜라 마셨는데, 커다란 벌레가 꿈틀…이용객 "충격과 분노"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