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사각 청소년 자립 돕자"… SK·신한銀·이디야 의기투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정·학교 밖으로 내몰린 위기청소년 등을 돕기 위해 SK그룹, 신한은행, 이디야커피 등이 뜻을 모았다.
대한상의 회장을 맡고 있는 최태원 SK그룹 회장, 정상혁 신한은행장, 이석장 이디야커피 대표 등이 참석했다.
SK가 위기청소년에 대한 문제해결이 시급하다는 문제를 제기하고, 신한은행·이디야커피 등이 해법을 제시하면서 행사가 성사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정·학교 밖으로 내몰린 위기청소년 등을 돕기 위해 SK그룹, 신한은행, 이디야커피 등이 뜻을 모았다.
대한상공회의소 신기업정신협의회(ERT)는 19일 경기 군포시 경기남부청소년자립지원관에서 두 번째 '다함께 나눔프로젝트' 행사를 열었다
대한상의 회장을 맡고 있는 최태원 SK그룹 회장, 정상혁 신한은행장, 이석장 이디야커피 대표 등이 참석했다.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 오병권 경기도 부지사, 경기남부청소년자립지원관 및 쉼터 소속 직원 20여 명도 함께 했다.
위기청소년이란 보호자의 실질적 보호를 받지 못하거나 일탈 예방을 위해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 등을 말한다. 상당수가 가정 폭력, 학교 폭력 등에 노출돼 청소년 보호시설에 입소하지만, '위기 청소년은 문제아'라는 편견으로 제대로 된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다. SK가 위기청소년에 대한 문제해결이 시급하다는 문제를 제기하고, 신한은행·이디야커피 등이 해법을 제시하면서 행사가 성사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 기업은 복지 사각의 청소년들이 사회구성원으로 자립하도록 심리상담부터 직업교육, 금융지원까지 패키지 지원을 한다. 지원 서비스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23억원 규모다.
SK그룹은 '마음건강지킴이 버스' 5대를 기증한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버스를 운영하며 청소년 밀집지역과 학교 인근 등으로 찾아가는 상담을 제공한다. 또 청소년자립지원관을 이용하는 청소년(250명)에게 1년 동안 주 3회 행복도시락을 배달할 계획이다. SK가 급여의 70%를 지원하는 인턴십도 운영한다. 이들 서비스는 총 15억원 규모다.
신한은행은 적금상품 지원과 경제·금융교육에 7억원을 후원한다. 자립준비청년과 가정 밖 청소년 등이 생활비나 주거비 등에 필요한 목돈 마련을 돕는다. 적금에 저축하면 은행이 3년간 월 최대 15만원까지 추가금액을 적립해 최고 540만원까지 지원해주며, 최대 5.85%의 높은 금리 또한 제공한다.
사회에 나와 건강한 경제생활을 할 수 있도록 경제개념 이해, 월급관리, 재테크 등 맞춤형 경제 금융교육도 실시한다.
이디야커피는 직업교육과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에 1억2000만원을 지원한다. 바리스타를 희망하는 청소년 30여 명에게 커피전문가 양성전문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이후 전국 이디야 매장의 직영점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해당 기간 중 급여는 SK와 이디야커피가 7대 3으로 지급한다. 박은희·이미선기자 ehpark@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원서 `거꾸리` 이용하다 사지마비…"구청 5억8400만원 배상하라"
- "사람 살려" 지옥현장…베이징 병원 21명 사망 화재영상 사라졌다
- "얘네들이 애들 가르쳐? 대단하다 사범대"…쓰레기통 충격 사진
- "하늘나라에선 아프지 마"…4명 살리고 떠난 30대 가장
- 콜라 마셨는데, 커다란 벌레가 꿈틀…이용객 "충격과 분노"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