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 판타지 RPG '식물어' 19일 정식 출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식물어'는 '미식 모에화'를 표방하는 수집형 RPG 기대작이다. 이용자는 게임의 주인공이자 '음식의 신'의 후손으로서, 식혼 계약의 법서이자 중화요리의 역사 및 요리법이 모두 집대성된 책인 식물어를 계승 받으며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된다.
이용자는 광활한 판타지 세계를 모험하며, 전역에 흩어진 식혼을 찾아내는 여행을 그려 나가야 하는데, 수집하게 되는 꿔바로우, 불도장, 북경오리, 동파육, 연꽃오리, 양저우볶음밥, 새우교자, 마파두부 등 인기 중화요리 음식들이 전부 모에화(특정 대상을 미형의 캐릭터로 표현)를 통해 아름답게 채색된 미소년 및 미청년, 또는 야성의 색기를 지닌 태닝 미남 등 다양한 형태의 캐릭터로 등장한다.
매드펀 게임은 캐릭터 음성 및 표현력 향상을 위해 엄상현, 남도형, 심규혁, 이경태, 이동훈, 류승곤, 전태열, 장민혁 등 20명이 넘는 유명 성우들을 대거 더빙에 참여시키며 게임의 완성도를 한 단계 끌어올렸다.
매드펀 게임 관계자는 "탕수육과 양저우볶음밥, 동파육, 새우교자 등 일상에서 흔히 접할 중화요리의 모에화는 정말 희귀하지만 그만큼 독창적인 개성을 갖춘 요소라고 생각한다. 이같이 다른 수집형 게임과의 차별성을 갖춘 점을 흥미롭게 지켜봐 준 이용자분들의 관심에 힘입어 목표로 했던 사전예약 신청자 100만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오늘부터 게임을 접할 이용자분들에게 운영 서비스부터 이벤트 전개에 부족함이 없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매드펀 게임은 '미식의 판타지 세계로 떠나자!'를 주제로 팬아트 그리기 대회를 실시한다.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 또는 게임 라운지 채널에 '식물어' 등장 캐릭터를 그린 작품을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게시물 내용에는 참가자 이름과 해시태그(#식물어, #식물어팬아트공모전)가 포함돼야 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식물어' 공식 라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