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넛, 퀴즈릭스 챗GPT 기반 AI문항생성 서비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듀테크 스타트업 코드넛이 디지털교재 저작도구 '퀴즈릭스'에 '챗GPT를 탑재한 AI문항생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AI문항생성은 교사가 문제의 주제나 대상, 과목 등을 제시하면 자동으로 문항을 생성하는 서비스로 기존 저작도구를 통해 간단한 편집 후 바로 디지털 교재로 만들 수 있다.
현재 AI문항생성 서비스는 디지털 교재 저작도구와 연계하여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경제] 에듀테크 스타트업 코드넛이 디지털교재 저작도구 ‘퀴즈릭스’에 ‘챗GPT를 탑재한 AI문항생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AI문항생성은 교사가 문제의 주제나 대상, 과목 등을 제시하면 자동으로 문항을 생성하는 서비스로 기존 저작도구를 통해 간단한 편집 후 바로 디지털 교재로 만들 수 있다.
현재 AI문항생성 서비스는 디지털 교재 저작도구와 연계하여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향후 정확도와 품질을 향상시켜 퀴즈릭스 서비스 전체에 AI문항생성 서비스를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생성형 AI를 적용하면 교사가 저작도구를 통해 문제집을 만들 때 실시간으로 유사한 문제를 추천해주거나 관련 지문을 제안하는 등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다.
퀴즈릭스는 코딩에 대한 지식 없이도 손쉽게 디지털 교재를 만들 수 있는 플랫폼으로 영어, 수학, 코딩 등 다양한 교과의 선생님이 직접 제작한 4,000여편의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배포하고 있다.
한편 코드넛은 올해 상반기 IBK기업은행이 운영하는 혁신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인 IBK창공에 대전 3기로 선정된 바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빨리 좌회전' 손님 지시에 격분해 흉기 휘두른 대리기사
- 피로 얼룩진 '물축제'…태국 '송끄란' 엿새간 232명 사망
- '먹방 유튜버' 웅이, 전 여친 폭행 보도에 '저 맞지만 사실과 달라'
- 5개월 아들 700만원에 판 中엄마…'쇼핑·도박에 탕진'
- [단독]'우울증 여학생' 노려 성폭행·마약…'디씨판 N번방' 터졌다
- 김용건 '105살까지'…‘여성’ 관심 많은 중년 남성, 오래 산다?
- '공연 중 사자가 우리서 튀어나왔다'…공포가 된 中 서커스
- 제주 입도세 추진 논란…“제주도민도 육지 올 때 돈 내”
- 10대 여학생 강남 투신과정 '라방' 충격…동반 모의한 男은 도망
- '어른도 못 푼다'…초고난도 '유치원 숙제' 대체 어떻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