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음식물처리기, 지자체 보조금 받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034730)매직이 지난해 6월 출시한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사진)가 국가 인증마크를 획득해 보조금 지원 대상에 선정돼 구매 금액의 최대 50% 또는 3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19일 밝혔다.
각 지자체는 'K마크', 'Q마크' 등 국가 인증마크를 1개 이상 받은 제품을 대상으로 음식물처리기 설치 보조금을 지원한다.
보조금 지원 대상 제품은 올 1월 1일 이후 구매한 음식물처리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 중구 등 10곳서 최대 30만원
SK(034730)매직이 지난해 6월 출시한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사진)가 국가 인증마크를 획득해 보조금 지원 대상에 선정돼 구매 금액의 최대 50% 또는 3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19일 밝혔다.
정부는 음식물처리기의 성능 및 품질을 증명하는 인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각 지자체는 ‘K마크’, ‘Q마크’ 등 국가 인증마크를 1개 이상 받은 제품을 대상으로 음식물처리기 설치 보조금을 지원한다.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는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의 성능 기준을 통과해 이달 초 K마크를 획득했다. 국내 최초로 '순환 제습 건조분쇄 기술'을 적용했고, 단순 건조분쇄 방식과 달리 공기 중 습기를 물로 바꾸는 제습기 원리를 적용해 음식물 냄새와 습기를 투명한 물로 응축해 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보조금 지원 대상 제품은 올 1월 1일 이후 구매한 음식물처리기다. 현재 예산이 소진되지 않은 인천시 △중구 △부평구 △연수구 등 총 10곳의 지자체에서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지원금 신청은 지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음식물처리기 구매 증빙 서류와 함께 보조금 신청서를 제출하면 각 지자체에서 심사를 거친 후 보조금을 지급한다.
박정현 기자 kat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국회의원도 에코프로 '4배' 대박…민주당 김경협 가족 수익 '3억'
- '빨리 좌회전' 손님 지시에 격분해 흉기 휘두른 대리기사
- 피로 얼룩진 '물축제'…태국 '송끄란' 엿새간 232명 사망
- '먹방 유튜버' 웅이, 전 여친 폭행 보도에 '저 맞지만 사실과 달라'
- 5개월 아들 700만원에 판 中엄마…'쇼핑·도박에 탕진'
- [단독]'우울증 여학생' 노려 성폭행·마약…'디씨판 N번방' 터졌다
- 김용건 '105살까지'…‘여성’ 관심 많은 중년 남성, 오래 산다?
- '공연 중 사자가 우리서 튀어나왔다'…공포가 된 中 서커스
- 제주 입도세 추진 논란…“제주도민도 육지 올 때 돈 내”
- 10대 여학생 강남 투신과정 '라방' 충격…동반 모의한 男은 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