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케이맥스, 국제학회서 폐암·알츠하이머 임상 결과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케이맥스는 올해 개최되는 국제학회 2곳에서 현재 진행 중인 임상 2건에 대한 중간결과를 발표한다고 19일 밝혔다.
미국임상종양학회(ASCO)와 알츠하이머협회 국제컨퍼런스(AAIC)에 참여한다.
오는 6월 열리는 ASCO에서는 티로신 키나제 저해제(TKI) 불응성 비소세포폐암 임상1·2a상 중간결과에 대한 초록이 채택됐다.
엔케이맥스의 자회사 엔케이젠바이오텍은 오는 7월 개최되는 AAIC에서 알츠하이머 임상 1상 중간결과를 발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엔케이맥스는 올해 개최되는 국제학회 2곳에서 현재 진행 중인 임상 2건에 대한 중간결과를 발표한다고 19일 밝혔다. 미국임상종양학회(ASCO)와 알츠하이머협회 국제컨퍼런스(AAIC)에 참여한다.
오는 6월 열리는 ASCO에서는 티로신 키나제 저해제(TKI) 불응성 비소세포폐암 임상1·2a상 중간결과에 대한 초록이 채택됐다. 이번 채택으로 엔케이맥스는 ASCO에 3년 연속 참여하게 됐다. 올해는 미국 시카고에서 현지시간 6월 2일부터 6일까지 개최된다.
ASCO에서 발표하는 비소세포폐암 임상은 TKI 치료에 실패한 24명의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환자군(코호트) 1 및 3의 12명에게는 엔케이맥스의 자연살해(NK)세포 치료제 SNK01(40억개 및 60억개)와 GC(젬시타빈+카보플라틴)를 병용 투여한다. 코호트 2 및 4의 12명에게는 SNK01(40억개 및 60억개)과 GC, 얼비툭스 3가지 약물을 병용투여한다. 얼비툭스는 독일 머크로부터 무상 공급받는다.
엔케이맥스의 자회사 엔케이젠바이오텍은 오는 7월 개최되는 AAIC에서 알츠하이머 임상 1상 중간결과를 발표한다. 올해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오는 7월 16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된다.
알츠하이머 임상은 공개(오픈 라벨) 방식이다. 9명을 세 군으로 나눠 SNK01 10억개(코호트1), 20억개(코호트2), 40억개(코호트3)를 각각 3주 간격으로 4회 투약한다. 이를 통해 최대 내성용량(MTD)을 확인한다. 이후 12명에 SNK01 최대 내성용량의 투약 안전성, 내약성 및 잠재적 유효성을 평가한다.
엔케이맥스 관계자는 "치료제가 없는 시장에 SNK의 우수성을 알려, 향후 환자들에게 치료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냉장고·세탁기보다 많이 팔려…요즘 뜨는 가전
- "뜻밖이었다"…'애플빠'들이 삼성폰 쳐다보지도 않는 이유는
- "금리 연 20%는 너무한 거 아닌가요"…위기의 건설업계
- "이러고 아이들 가르친다고?"…사범대 쓰레기통 충격 근황
- "日 도쿄 제쳤다"…억만장자 많은 도시에 서울 11위 올라
- JMS 2인자 "민낯 촬영 너무 수치스럽다"…'PD수첩'에 하소연
- 김미려 40일 만에 11kg 감량, 비법은…
- '10조 재산' 두고 역대급 재판…권혁빈, 누구?
- 손태진, '불트' 우승 상금 6억 받았다…"통장 몇 번씩 확인"
- 이 정도면 예산시장에 진심…'백종원 맥주'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