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 3기 교육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시 포항공과대(포스텍)에 있는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가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19일 포스텍에 따르면 내년 3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 3기의 수강생을 선발한다.
애플은 지난 2020년 8월 국내 이동통신사에 단말기 광고 비용 및 수리 비용을 전가한 것과 관련해 공정거래위원회에 제시한 자진시정안의 일환으로 포스텍에 디벨로퍼 아카데미 설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육은 내년 3월부터 12월까지 진행
경북 포항시 포항공과대(포스텍)에 있는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가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19일 포스텍에 따르면 내년 3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 3기의 수강생을 선발한다. 학력과 관계 없이 만 19세 이상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은 상·하반기로 나눠 각 100명씩 뽑는다. 상반기 모집은 이달 28일부터 6월 12일까지이며, 하반기 모집은 8월 초 시작된다.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는 2013년 브라질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와 이탈리아 등 전 세계 17곳에 개설된 애플리케이션(앱) 개발 교육 프로그램이다. 국내에는 포스텍에 자리잡고 있다.
3기로 선발된 200명은 내년 3~12월 아카데미가 있는 포스텍에서 코딩 전문 역량과 디자인, 앱 마케팅, 비즈니스 운영 등을 무료로 배우게 된다.
애플은 지난 2020년 8월 국내 이동통신사에 단말기 광고 비용 및 수리 비용을 전가한 것과 관련해 공정거래위원회에 제시한 자진시정안의 일환으로 포스텍에 디벨로퍼 아카데미 설립했다. 지난해 3월 첫 학기를 시작해 1기 수료생 190명을 배출했다. 이들은 약 70개 이상의 앱을 출시했다.
김정혜 기자 kjh@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 대통령 "민간인 대규모 공격시 우크라에 군사지원 고려"
- 육상 국대서 애완견 전문가로 '인생 2막' 꿈꿨지만... 전세사기에 무너졌다
- 다 마신 콜라, 뚜껑 열자 바퀴벌레가... "신고 안하면 100만 원" 회유도
- 손태진, '불타는 트롯맨' 상금 6억대 수령…사용 계획은?
- [단독] "궁녀는 황제에게 수청을"... 유학생 성희롱한 교수
- 윤 대통령 “4·19로 지켜낸 자유와 민주주의, 사기꾼에 농락당해선 안 돼”
- 박성준 "'영길이형이 처리를 많이 했더라고'… 직접 증거로서 관련 있는지 의심스러워"
- 매일 타는 '지하철 혼잡도' 계산?… '눈대중'으로 합니다
- 추성훈, 18일 부친상..."일본으로 급거 출국"
- '자만추'보다 자연스러운 '알만추'... 알고리즘은 당신의 반쪽을 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