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어떠세요"···독거노인 보살피는 LG전자 상담직원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066570) 고객 상담 서비스 전문 자회사인 하이텔레서비스가 독거노인의 사회적 고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내 봉사단을 꾸려 활동에 나섰다.
하이텔레서비스는 올해 초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사내 봉사 단체 '사랑잇기봉사단'을 출범했다.
사랑잇기봉사단은 독거노인의 안전을 확인하고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해 보호 사각지대에 있는 독거노인을 정서적으로 돕기 위해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독거노인 돕는 '사랑잇기 봉사단' 출범
매주 안부 묻고 실생활 정보 등 전해
독거노인 정서 돕고 고독사 방지 효과
LG전자(066570) 고객 상담 서비스 전문 자회사인 하이텔레서비스가 독거노인의 사회적 고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내 봉사단을 꾸려 활동에 나섰다.
하이텔레서비스는 올해 초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사내 봉사 단체 ‘사랑잇기봉사단’을 출범했다. 사랑잇기봉사단은 독거노인의 안전을 확인하고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해 보호 사각지대에 있는 독거노인을 정서적으로 돕기 위해 구성됐다.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고독사’를 방지하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19일 하이텔레서비스에 따르면 봉사단에는 총 91명의 직원이 참여했다. 이들 대부분은 고객 전화 상담을 전문으로 하는 상담 컨설턴트들이다. 컨설턴트들은 전화 상담을 통해 익힌 응대 역량·노하우를 살려 독거노인들과 편안한 분위기에서 교감하고 있다.
봉사자들은 각자 매칭된 1~2명의 독거노인에게 매주 약속된 시간에 전화를 걸어 안부를 묻고 즉석요리 제조법, 틀니 세척법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통화를 마친 후에는 통화 내용을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전달해 각 지역 담당 복지사들이 독거노인을 보살피는 데 도움이 되도록 했다. 하이텔레서비스의 한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주변의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갖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다양한 관점에서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동영 기자 ji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국회의원도 에코프로 '4배' 대박…민주당 김경협 가족 수익 '3억'
- '빨리 좌회전' 손님 지시에 격분해 흉기 휘두른 대리기사
- 피로 얼룩진 '물축제'…태국 '송끄란' 엿새간 232명 사망
- '먹방 유튜버' 웅이, 전 여친 폭행 보도에 '저 맞지만 사실과 달라'
- 5개월 아들 700만원에 판 中엄마…'쇼핑·도박에 탕진'
- [단독]'우울증 여학생' 노려 성폭행·마약…'디씨판 N번방' 터졌다
- 김용건 '105살까지'…‘여성’ 관심 많은 중년 남성, 오래 산다?
- '공연 중 사자가 우리서 튀어나왔다'…공포가 된 中 서커스
- 제주 입도세 추진 논란…“제주도민도 육지 올 때 돈 내”
- 10대 여학생 강남 투신과정 '라방' 충격…동반 모의한 男은 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