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학대학교 2022 초기창업패키지 성과]장상철 에코메이커스 대표 “친환경 제품 전문 기업 될 것”
“개인 공방을 운영하며 쌓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친환경 나무 제품을 만들겠습니다. 지구를 살리면서도,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는 물건을 만든다는 데 보람을 느낍니다.”
장상철 에코메이커스 대표가 친환경 제품 기업 에코메이커스를 창업하게 된 계기다.
-회사를 소개한다면.
▲업사이클링 서비스, 목공 교육, 업사이클링 교육을 통한 환경 인식 개선, 친환경제품 제작과 교육, 친환경 인테리어 시공을 주력으로 한다. 환경목공 교육, 군전문 메이커스페이스, 친환경 가구 제작, 인테리어 디자인 및 제작에 힘쓰고 있다. 200평 규모 공방을 운영하고 있다. 컴퓨터수치제어(CNC)조각기, 자외선(UV) 평판프린터, 레이저 각인기 등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 성과는.
▲군장병 대상 목공 교육을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군장병 역량 강화와 심적 안정감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무료 업사이클링 교육도 진행한다. 지역주민의 탈플라스틱 친환경제품 제작과 사용을 통한 생활환경 인식 개선 효과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친환경 제품 브랜드를 준비 중이다. 2022년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을 통해 우드핀이라는 온라인 목재 제조 플랫폼을 개발했다. 여러 성과에 힘입어 지난해 6억원 매출액을 기록했다.
-초기창업패키지가 가장 도움이 된 점은.
▲자금 지원 덕분에 우드핀 앱을 개발했다. 서비스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할 수 있었다. 경영 멘토링을 통해 사업 운영 효율화가 가능했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미정상회담 '반도체 불확실성 해소' 최대과제
- 尹, '우크라이나 군사 지원' 시사..."北核 위협 맞서 日과도 협력"
- 삼성, 특허 활용 전략 '공세' 전환...글로벌 특허 플랫폼 참여
- 국가하천 모니터링 우선협상대상자 뒤집은 환경부…“공무원 실수로 사업권 박탈”
- [한국공학대 2022 초기창업패키지 성과]한국공학대, 초기 창업기업 성공 방정식 해법 내놨다
- [WIS 2023]AI·혁신모빌리티·메타버스 등 K디지털, 산업과 일상에 스며들어···
- [WIS 2023]K디지털기업과 벤처캐피털 투자 매칭 '밍글링존' 주목
- [WIS 2023]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 등 주요내빈 “한국형 AI 발전시키자” 한 뜻
- 한화, 대우조선해양 인수 사실상 확정...26일 공정위 전원회의서 '승인' 가닥
- 요기요, 데이터 기반 추천 등 요마트 개편…커머스 확대 포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