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원…1인당 10만 원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파주시는 초등학교에 들어가는 입학생이 있는 모든 가정에 입학축하금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초등학교 입학축하금'은 초등학교 등에 입학하는 아동을 둔 가정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학교생활의 첫 발걸음을 축하하기 위해 지원하는 사회보장적 성격의 사업으로, 전액 파주시 예산으로 지원된다.
시는 지난 2월 '파주시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원 조례'를 제정해 입학축하금 지원 근거를 마련하고, 제2회 추경 예산을 통해 5억 5000만 원을 확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주=김현수 기자
경기 파주시는 초등학교에 들어가는 입학생이 있는 모든 가정에 입학축하금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초등학교 입학축하금’은 초등학교 등에 입학하는 아동을 둔 가정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학교생활의 첫 발걸음을 축하하기 위해 지원하는 사회보장적 성격의 사업으로, 전액 파주시 예산으로 지원된다.
시는 지난 2월 ‘파주시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원 조례’를 제정해 입학축하금 지원 근거를 마련하고, 제2회 추경 예산을 통해 5억 5000만 원을 확보했다.
대상은 2023년 입학일 기준으로 파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초등학교 등에 최초 입학하는 1학년 신입생으로, 1회에 한해 1인당 10만 원씩 지역화폐(파주페이)로 지급된다. 관내 초등학교에서 받은 입학자 명단과 주소지 등을 확인해 신청일 기준 다음 달에 지급되며, 사용 기한은 오는 12월 31일까지다.
신청 기간은 다음 달 1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며, 파주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불가피하게 인터넷 접수가 어렵고 추가 제출서류 등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다음 달 16일부터 주민등록상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김경일 시장은 "입학축하금은 전국 최초로 지급한 ‘파주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과 같이 지역 화폐로 지급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이들과 부모가 행복한 교육도시 실현을 위해 다양한 교육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 재산 37억 원 이 여자에게 다줘”…‘사랑에 속고 돈에 우는’ 로맨스 스캠 피해 1조7000억
- 평양 아파트준공식서 축포 쏘자, 北주민들 “무슨 돈 있다고…” 씁쓸
- “‘5년간 성취?’ 집값 최악으로 올리고, 나라 빚 늘어난 것 말하나”...여권, 文 발언에 실소
- ‘이재명 지지’한 김어준 시사 프로 진행...법원 “TBS 징계 정당”
- [단독] 양부남 민주당 법률위원장 ‘1000억 전세 사기범’ 변호했었다
- 文, “5년 간 이룬 성취 순식간에 무너져”…영화 ‘문재인입니다’에 11억2300여 만원 모금액
- 아버지 떠나보낸 추성훈 “내 슈퍼히어로…같이 하고싶은 것 많아”
- 성폭행 혐의 JMS 정명석 “어눌해지고 기억력도 없어”
- 윤 대통령 “북핵대응 초고성능 무기개발중”…‘괴물미사일’ 나오나
- [속보] 尹 “민간인 대규모 공격시 우크라에 군사지원 고려 가능”...로이터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