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주차지옥 제주 한라산 1100고지…주정차CCTV 단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매년 설경을 보기 위해 몰려는 탐방객들로 주차지옥이 되풀이 되는 한라산 1100고지에 대한 불법주정차 CCTV가 설치 운영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1100고지 휴게소 인근 불법주정차 단속에 따른 홍보를 강화, 방문객의 불필요한 단속이 되지 않도록 노력하는 한편, 겨울철 방문객에 대비해 하반기 집중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화재 현상변경허가 통과 이달 공사 마무리…내달부터 본격 운영
[더팩트ㅣ제주=허성찬 기자] 매년 설경을 보기 위해 몰려는 탐방객들로 주차지옥이 되풀이 되는 한라산 1100고지에 대한 불법주정차 CCTV가 설치 운영된다.
19일 서귀포시에 따르면 시는 1100고지 휴게소 인근 불법 주정차로 인한 교통혼잡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내달부터 고정식 무인단속 장비를 운영한다.
1100고지 휴게소 인근은 매년 겨울철 한라산 설경을 보기 위한 인파에 주차지옥 및 인근 도로 병목현상이 벌어지는 곳이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지난해부터 CCTV 설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 문화재현상변경 허가 등을 거쳐 최근에 공사에 들어갔다.
CCTV는 1100고지 휴게 인근에서 제주시 방면 300m, 서귀포시방면 800m 등 약 1.1㎞ 구간에 대한 단속을 하게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1100고지 휴게소 인근 불법주정차 단속에 따른 홍보를 강화, 방문객의 불필요한 단속이 되지 않도록 노력하는 한편, 겨울철 방문객에 대비해 하반기 집중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forthe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시정한다더니…한동훈 장관, '불법 증축물' 1년째 그대로
- [단독 그 후] "김재중 독립활동 응원"...씨제스 14년 인연 마무리
- [단독] 삼성전기 본사서 직원 추락 사고 발생…생명에 지장 없어
- '뇌전증 병역 비리' 배구선수 조재성 징역 1년 구형
- '천공 의혹 제기' 부승찬 경찰 출석…"대통령실 직접 고발 우려"
- '돈 봉투 파문'에도 귀국 미루는 송영길, 난감한 민주당
- 국수본 '수사 경찰' 리뉴얼…전문가 "핵심은 인력관리"
- [원세나의 연예공:감] '퀸메이커', 늦었지만 반가운 '여성 서사' 정치쇼
- [취재석] 전광훈의 '자의식 과잉'과 혼란 자초한 국민의힘
- 실적 하락·사고 수습 미흡…'축구 외도' 정몽규 사면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