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산업에 필요한 정보는 여기에서"··· 관광공사 '투어라즈'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점차 가속화 되고 있는 디지털전환 환경 하에서 범관광산업계의 혁신과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제공하기 위해 한국관광산업포털 '투어라즈(투어라즈)'를 공식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김도현 공사 팀장은 "투어라즈는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맞추어 한국관광산업의 디지털 생태계 전환을 가속화하고 이종 산업군과의 협업강화로 범 관광산업계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점차 가속화 되고 있는 디지털전환 환경 하에서 범관광산업계의 혁신과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제공하기 위해 한국관광산업포털 ‘투어라즈(투어라즈)’를 공식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투어라즈는 지자체, RTO, 여행업계 등 관광 유관기관과 기업에 디지털 협업공간을 제공하고 각종 정책사업을 한곳에 모아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플랫폼이다. 비즈니스의 혁신을 도모하는 기업간 거래(B2B) 기반의 국내 최초 관광산업 통합플랫폼이다.
투어라즈에 민·관·산·학 등 주요 주체가 독자적으로 공간을 구성하고 이를 통해 타 업체와의 협업을 꾀할 수 있는 워크스페이스가 있는 게 특징이다. 관광산업 종사자 간 다양한 아이디어와 정보를 공유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는데 상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정부, 지방자치단체, 유관기관의 관광정책지원 사업을 공모·공고 기능으로 모아 서비스함에 따라 응모희망 업체가 각 지자체나 RTO 홈페이지를 일일이 찾아다니지 않아도 된다. 또한 글로벌 관광 트렌드 및 방문통계 등 산업정보를 맞춤형으로 서비스하고 한국관광데이터랩이 보유한 이동통신, 신용카드, 내비게이션, 소셜미디어 등 관광 빅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융합 분석 서비스도 제공한다.
김도현 공사 팀장은 “투어라즈는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맞추어 한국관광산업의 디지털 생태계 전환을 가속화하고 이종 산업군과의 협업강화로 범 관광산업계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ji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빨리 좌회전' 손님 지시에 격분해 흉기 휘두른 대리기사
- 피로 얼룩진 '물축제'…태국 '송끄란' 엿새간 232명 사망
- '먹방 유튜버' 웅이, 전 여친 폭행 보도에 '저 맞지만 사실과 달라'
- 5개월 아들 700만원에 판 中엄마…'쇼핑·도박에 탕진'
- [단독]'우울증 여학생' 노려 성폭행·마약…'디씨판 N번방' 터졌다
- 김용건 '105살까지'…‘여성’ 관심 많은 중년 남성, 오래 산다?
- '공연 중 사자가 우리서 튀어나왔다'…공포가 된 中 서커스
- 제주 입도세 추진 논란…“제주도민도 육지 올 때 돈 내”
- 10대 여학생 강남 투신과정 '라방' 충격…동반 모의한 男은 도망
- '어른도 못 푼다'…초고난도 '유치원 숙제' 대체 어떻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