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 올해 경기도 최다 청약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강주택이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에 짓는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가 올해 경기권역 최다 청약 접수를 기록하며 전타입 1순위 청약을 마쳤다.
19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는 지난 18일 진행된 1순위 청약접수 결과 640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올해 경기권역 최다 건수인 5931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돼 평균 9.3대 1의 경쟁률로 전 타입의 1순위 청약을 마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5931건 청약통장 접수…평균 경쟁률 9.3대 1
[서울=뉴시스] 강세훈 기자 = 금강주택이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에 짓는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가 올해 경기권역 최다 청약 접수를 기록하며 전타입 1순위 청약을 마쳤다.
19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는 지난 18일 진행된 1순위 청약접수 결과 640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올해 경기권역 최다 건수인 5931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돼 평균 9.3대 1의 경쟁률로 전 타입의 1순위 청약을 마감했다.
최고 경쟁률은 65대 1로, 100㎡C타입 기타경기에서 나왔다.
단지는 최근 발표된 용인 대규모 반도체 클러스터 개발 수혜와 3.3㎡당 평균 1450만원대의 분양가가 책정됐다는 점에서 분양 전부터 높은 관심을 끌었다.
금강주택에 따르면 단지의 견본주택에는 최근 전국적인 침체분위기와는 다르게 오픈 3일간 1만5000여명이 다녀가며 흥행을 일찌감치 예고했다.
분양관계자는 "동탄에서 5차까지 주택을 공급하며 인정받은 금강펜테리움의 차별화된 설계와 상품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것도 청약접수로 이어진 것 같다"며 "높은 관심과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동탄 신주거문화타운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는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 A59블록에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14개동, 총 1103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대단지 아파트다. 전 세대가 전용면적 84㎡, 100㎡의 중대형 아파트로 구성된다.
단지는 전체 부지의 약 50%를 조경공간으로 채우고 다양한 테마가든이 갖춰진 공원형 단지로 구성된다. 단지 내에는 게스트하우스 및 라운지, 시니어센터, 어린이집, 에듀센터, 웰컴라운지, 유치원, 작은도서관, 피트니스 및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도 마련된다.
입주는 2026년 2월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kangs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19년 만에 링 오른 타이슨, 31세 연하 복서에게 판정패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