샥즈, 산업 현장에 최적화된 `오픈컴` 시리즈 국내 시장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골전도 이어폰 시장의 강자 샥즈(SHOKZ)가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안전을 보장하면서도 뛰어난 통화 품질을 제공하는 무선 골전도 헤드셋 '오픈컴' 시리즈를 통해 국내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고 19일 밝혔다.
샥즈 관계자는 "오픈컴 헤드셋이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업무 생산성과 안전을 모두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골전도 이어폰 시장의 강자 샥즈(SHOKZ)가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안전을 보장하면서도 뛰어난 통화 품질을 제공하는 무선 골전도 헤드셋 '오픈컴' 시리즈를 통해 국내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고 19일 밝혔다.
블루투스 헤드셋의 사용이 보편화됨에 따라 발전소, 공장, 운송, 물류, 공항, 건설 등 소음이 심한 환경에 노출된 현장에서 안전은 물론 업무 능률과 생산성까지 높일 수 있는 산업용 제품에 대한 수요 역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샥즈는 블루투스 5.1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골전도 헤드셋 오픈컴 시리즈로 다양한 산업 현장에 종사하는 국내 고객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샥즈 오픈컴 시리즈는 특허 받은 골전도 기술로 뼈의 진동을 통해 고막을 거치지 않고 달팽이관으로 직접 소리를 전달하는 방식을 채택했으며, 일반 모델과 동글이 포함된 UC 버전 두 가지 중에 선택 가능하다. 33g의 가벼우면서도 귀를 막지 않는 오픈형 디자인 덕분에 장시간 사용해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고, 주변의 모든 소리를 들으며 통화할 수 있어 안전성까지 갖췄다.
시끄러운 외부 환경에서 주변 소음을 줄여줌과 동시에 유저의 목소리를 선명하게 전달하는 DSP(Digital Signal Processing) 노이즈 캔슬링 붐 마이크가 탑재된 오픈컴 헤드셋은 주위 상황에 대한 인지가 필요하면서 활발한 소통이 이루어지는 산업 현장에 특화됐다. 특히, 극심한 소음으로 인해 근무 시 귀마개를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되는 이들에게 최적화된 골전도 헤드셋이다.
이 밖에도 오픈컴 시리즈는 단 5분 급속 충전으로도 2시간 사용할 수 있으며, 완충 시 최대 8시간 통화 및 음악 재생이 가능한 강력한 배터리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IP55의 방수·방진 등급을 갖춰 먼지 및 땀으로부터 강하며, 궂은 날씨에도 외부에서 착용 가능하다.
샥즈 관계자는 "과거 업무 현장에서 헤드셋을 착용하는 것을 금기시하는 경향이 있었지만 원활한 의사소통이 더욱 중요해진 최신 업무환경 속에서는 안전하고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헤드셋 착용이 오히려 권장되고 있다"라며 설명했다.
실제 프랑스 최대 유통 기업인 '까르푸(Carrefour)'에서는 업무 혁신을 위해 오픈컴 헤드셋을 도입했다. 유통 기업 특성상 물류 창고에 매일 수백만 개의 패키지가 이동하고 매장으로 발송되는 가운데, 작업자들 간의 원활한 소통을 지원하고 주변 소리를 빠짐없이 들을 수 있는 안전한 업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까르푸는 직원들의 안전 확보 및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해 오는 2025년까지 전국의 물류 창고에 오픈컴 헤드셋의 도입을 마칠 계획이다.
샥즈 관계자는 "오픈컴 헤드셋이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업무 생산성과 안전을 모두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샥즈는 제품 체험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영업팀 직원이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오픈컴 시리즈는 샥즈 온라인 공식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장환순기자 jangh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늘나라에선 아프지 마"…4명 살리고 떠난 30대 가장
- 콜라 마셨는데, 커다란 벌레가 꿈틀…이용객 "충격과 분노"
- 美당국자 "北이 핵공격하면 즉각 핵보복…진심이다"
- `젊은 오빠` 변신…尹대통령 헤어스타일 바꿨다
- "왜 거기서?"…발리 700년 나무서 알몸 사진 찍다 추방당한 러시아女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