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콘서트, 1차 라인업 공지…엔믹스-있지-드림캐쳐-에버글로우 등 호화 출연진

이선명 기자 2023. 4. 19. 13: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연예제작자협회가 ‘제29회 드림콘서트’ 1차 라인업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이하 한국연예제작자협회 제공



이번 드림콘서트의 윤곽이 잡혔다.

사단법인 한국연예제작자협회는 ‘제29회 드림콘서트’ 1차 라인업 공개와 함께 티켓 오픈을 19일 공지했다.

이번 ‘드림콘서트’는 5월 27일 부산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진행된다. 2023 기후 산업박람회의 공식 폐막 공연이자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대규모 K-POP 공연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티켓오픈은 오는 27일 진행된다.

1차 라인업 멤버 개개인이 화려하다. 드림캐쳐(DREAMCATCHER), 문빈&산하, 에버글로우(EVERGLOW), 엔믹스(NMIXX), 오마이걸(OH MY GIRL), 원어스(ONEUS), 있지(ITZY), 제이오원(JO1), 템페스트(TEMPEST) 등이 이번 무대에 오른다. 국내 및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하자 팬들의 기대감도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최종 라인업을 추후 공개된다.

K-POP 최고 루키를 뽑는 ‘드림루키’ 투표도 막바지를 향하고 있다. 현재까지 30만명이 넘는 팬들이 참여했다.



‘서포머 부문(2년차/2021년 데뷔)’에는 미래소년, 블리처스, 빌리, 예빈나다, 저스트비, 트라이비, 퍼플키스, 픽시가 후보로 올랐으며, ‘프레쉬 부문(1년차/2022년~현재 데뷔)’에는 나인아이, 라필루스, 에잇턴, 클라씨, 피프티 피프티(이상 가나다 순)가 후보로 올랐다.

최종 선정된 팀은 시상과 함께 ‘드림콘서트 루키 스테이지(가칭)’에 오른다. 투표는 팬캐스트 앱을 통해 4월 23일(일)까지 진행되며, 최종 선정팀은 오는 25일(화)에 발표된다.

‘제29회 드림콘서트’는 한국연예제작자협회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 주최하고, HD현대, 부산광역시가 후원하며, 문화체육관광부가 특별후원, 주식회사 컴위더스, 주식회사 비아제코리아, 주식회사 스톤비(마호캐스트), (사)한국음악저작권협회, (사)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가 협찬한다.

공연은 메타버스 공연 플랫폼 ‘LAVATA’를 통해 글로벌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단 일본, 중국 제외)된다. 일본에서는 음악·공연 전문 동영상 플랫폼 ‘마호캐스트’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