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매력 5감으로 느껴요" 서울페스타 30일 개막

고은지 2023. 4. 19. 11: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페스타2023'이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종로구 광화문광장을 중심으로 시내 곳곳에서 열린다고 서울시가 19일 밝혔다.

올해 2회째인 서울페스타는 '필 더 리얼 서울'(Feel the Real Seoul)을 슬로건으로 서울의 매력을 5감으로 느낄 수 있는 체험형 축제로 꾸며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월 7일까지 광화문광장 중심으로 열려
'서울페스타 2023' 웰컴게이트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서울페스타2023'이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종로구 광화문광장을 중심으로 시내 곳곳에서 열린다고 서울시가 19일 밝혔다.

올해 2회째인 서울페스타는 '필 더 리얼 서울'(Feel the Real Seoul)을 슬로건으로 서울의 매력을 5감으로 느낄 수 있는 체험형 축제로 꾸며졌다.

이번 행사는 ▲ 다양한 한류공연을 선보일 '음악' ▲서울의 매력을 총망라한 '스타일(멋)' ▲한강에서 즐기는 서울의 '맛' ▲서울의 아름다운 밤을 더욱 돋보이게 할 '야경' ▲서울 전역을 축제 분위기로 물들일 '붐업 행사' 등 다섯 가지 테마로 기획됐다.

광화문광장에는 서울페스타의 메인 행사장인 '서울컬처스퀘어'가 대규모로 펼쳐진다.

이순신 동상 앞에 서울컬처스퀘어의 시작을 알리는 '웰컴게이트'(환영문)가 세워지고 이 문을 지나면 서울페스타 로고를 활용해 만든 대형 벤치 등이 있는 '아트웍 휴식존'이 나온다. 인기 캐릭터인 벨리곰과 함께 사진을 찍는 포토존도 마련됐다.

벨리곰 포토존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놀이마당에는 'K-컬처 체험존'이 조성됐다. 서울의 매력을 맛보고 서울 전역으로 여행을 떠나는 '서울관광의 출발지' 역할을 한다.

서울시티투어버스 내부에 구현한 '서울관광홍보존'에서는 서울 여행 정보를 가상현실(VR) 등 최신기술과 접목해 다채롭게 전달한다. 이외에도 K-드라마, 뷰티, 패션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행사를 만날 수 있다.

세종대왕 동상을 지나면 음식, 전통공예품, 문화예술품을 직접 만들고 소장할 수 있는 '서울관광 편집숍'이 펼쳐진다.

서울 각지에서 즐기는 서울 체험관광을 한자리에서 만나는 '서울관광콘텐츠존', 축제 분위기를 돋우는 '서울매력장터', 전통과 현대의 먹거리가 어우러진 '서울디저트존'으로 구성된다.

서울페스타 개막식은 이달 30일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개최된다.

또 5월 6일 한강 잠수교에서는 K-푸드를 즐길 수 있는 '서울 브릿지 맛-켓', 행사 기간 중구 명동 일대에서는 '명동 페스티벌' 등이 열린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서울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서울페스타 2023을 국내외 관광객은 물론 시민이 함께 즐기는 축제로 만들겠다"며 "나들이하기 좋은 4월 말과 5월 초 가족과 함께 서울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eun@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