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도당 “현 정부 외교참사·안보실종, 4·19 정신에 부합하지 않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19 혁명 63주기를 맞아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은 오늘(19일) 논평을 내고 민주주의와 국권의 가치를 지켜내지 못하고 있는 현 정권의 망국적 외교 참사와 안보 실종은 4·19 혁명 정신에 부합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국민을 참담하게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국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지 않고 검찰을 앞세워 공포를 조장하는 것은 민주주의에 대한 심각한 도전이며 독재로 가는 지름길임을 현 정부와 여당은 깨달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전주]4·19 혁명 63주기를 맞아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은 오늘(19일) 논평을 내고 민주주의와 국권의 가치를 지켜내지 못하고 있는 현 정권의 망국적 외교 참사와 안보 실종은 4·19 혁명 정신에 부합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국민을 참담하게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국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지 않고 검찰을 앞세워 공포를 조장하는 것은 민주주의에 대한 심각한 도전이며 독재로 가는 지름길임을 현 정부와 여당은 깨달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진정한 민주주의가 부활하는 대한민국을 위해 다시 뛰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서승신 기자 (sss4854@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엄마, 2만 원만 보내줄 수 있어?”…전세 사기에 바스러진 청춘의 삶
- 북한 군사정찰 위성 발사 임박했나…전문가가 보는 ‘디데이’는?
- 주한미군사령관 “北 미사일, 워싱턴까지 도달 능력…고체연료 ICBM, 포착에 영향”
- 미국의 일방주의, 한국 경제는 특히 더 걱정
- [기후K] 탄소중립사전② 살고 싶은 자 줄여라!…생존 미션 ‘40%’ (NDC)
- [현장영상] 뉴욕증권거래소 근처 주차장 붕괴로 1명 사망…매몰 가능성에 수색 작업 중
- 제주공항 비행기 멈춰세운 드론…왜 반복되나?
- [잇슈 키워드] “구운 오징어 한 마리가 얼마요?”…명동 노점 ‘바가지’ 논란
- [영상] ‘인류 화성 이주’ 머스크의 꿈은 이뤄질까
- 집에서 임종하고 싶어도, 대부분 병원에서 죽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