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페스타2023…"광화문광장서 서울 체험하고 벨리곰도 만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는 지난 3년 동안 서울을 방문하고 싶어도 비대면으로밖에 접할 수 없었던 관광객들의 서울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서울페스타2023'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서울시는 서울페스타 2023의 메인 행사장인 광화문광장에서 펼쳐지는 '서울컬처스퀘어'를 통해 더 많은 이들이 K-콘텐츠, 뷰티, 패션 등을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안내해 서울을 '꼭 방문해야 하는 도시'로 브랜딩하고 관광 수요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MBTI트립 등 다양한 볼거리
(서울=뉴스1) 정연주 기자 = 서울시는 지난 3년 동안 서울을 방문하고 싶어도 비대면으로밖에 접할 수 없었던 관광객들의 서울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서울페스타2023'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30일부터 5월7일까지 열리는 '서울페스타2023'은 올해 2회째로, 코로나19 유행 이후 어려움을 겪는관광산업 재건과 외래관광객 유치·내수 소비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Feel the Real Seoul'이란 표어 아래 서울의 매력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체험형 축제로 꾸며졌다. 광화문광장에서 대규모로 펼쳐지는 '서울컬처스퀘어'가 대표적이다. '아트웍존', 'K-컬처체험존' 등으로 구성됐다.
세종대왕 동상을 지나면 음식, 전통공예, 문화예술 등을 직접 만들며 체험하고 소장까지 할 수 있는 서울 체험마켓 '서울관광 편집숍'이 열린다. 수제도장 만들기 등 체험관광 부스 등도 마련된다.
광화문광장 이순신 동상 앞에는 형형색색 조형물이 세워진다. 웰컴게이트를 지나면 '아트웍(Artwork) 휴식존'이 등장한다. 아트웍 휴식존에서는 서울페스타 2023의 로고를 활용,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활용될 대형 벤치를 만나볼 수 있다.
아트웍 휴식존에는 지난해 4월 잠실을 '벚꽃 인증샷' 성지로 만들었던 '벨리곰'도 만나볼 수 있다. SNS 누적 구독자 145만명을 자랑하는 '벨리곰'은 독일, 미국 등 해외에서도 사랑받는 글로벌 캐릭터다.
서울시티투어버스 내부에 구현한 '서울관광홍보존'에서는 간단한 성격 유형 검사 후 성격 유형별 관광지를 추천 받는 '서울 MBTI 트립' 등이 진행된다.
서울뷰티존에서는 세계 시장에서 위명을 떨치고 있는 K-뷰티를 이색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뷰티 관련 스타트업과 연계해 한국에서 유행하는 메이크업과 일회용 타투를 체험할 수 있다.
서울관광편집숍은 서울 각지에서 즐기는 서울 체험관광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서울관광콘텐츠존', 전통과 현대의 먹거리가 어우러진 '서울디저트존'으로 구성된다.
서울시는 서울페스타 2023의 메인 행사장인 광화문광장에서 펼쳐지는 '서울컬처스퀘어'를 통해 더 많은 이들이 K-콘텐츠, 뷰티, 패션 등을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안내해 서울을 '꼭 방문해야 하는 도시'로 브랜딩하고 관광 수요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서울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서울시가 야심차게 준비한 서울페스타 2023을 국내외 관광객은 물론 서울 시민이 함께 즐기는 축제로 만들겠다"며 "나들이 하기 좋은 4월 말과 5월초, 가족들과 함께 서울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jy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첫 성관계, 300만원'…유명 대기업 대표, 24살 어린 내 약혼녀와 성매매"
- 김나정 "필리핀서 손 묶인 채 강제로 마약 흡입…스폰 아닌 협박"
- "병만 씨가 돈 다 잃을까 봐 불안"…'사망보험 20개 가입' 김병만 전처의 문자
- 박연수, 전남편 송종국 저격…"자식 전지훈련 막아놓고, 넌 이민 가네"
- 장재인, 당당한 '노브라' 패션…이미지 파격 변신 [N샷]
- 송혜교 닮은 '25세 파일럿' 얼마나 똑같길래…"사진 찍으려 줄 섰다"
- '돼지불백 50인분 주문' 공문까지 보낸 중사…군부대 사칭 노쇼였다
- 서동주, 183㎝ 듬직한 연하 남친 공개 "어깨 기대면 체온 상승"
- 이동건, 공개연애만 다섯번…父 "솔직해서 의자왕 별명 생겨"
- "아이 있는데 좀 도와주면 안되나" 불평…셀프 사진관 온 부부, 별점 테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