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승현, 최수종 만난다···‘고려 거란 전쟁’ 출연[공식]
김지우 기자 2023. 4. 19. 11:13
배우 지승현이 차기작 ‘고려 거란 전쟁’ 출연을 확정했다.
19일 소속사 빅웨일엔터테인먼트 측은 지승현이 KBS 50주년 특별 기획 대하드라마 ‘고려 거란 전쟁’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고려 거란 전쟁’은 관용의 리더십으로 고려를 하나로 모아 거란과의 전쟁을 승리로 이끈 황제 현종과 그의 정치 스승이자 고려군 총사령관이었던 강감찬 장군의 이야기를 그리는 작품. 지승현은 극 중 고려 거란 전쟁의 숨겨진 영웅이자 충성심과 우직함의 대명사 ‘양규 장군’으로 분한다.
지승현은 ‘커튼콜’ ‘왜 오수재인가’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뜨거운 피’ 등 안방과 스크린을 아우르며 믿고 볼 수 있는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그런 그가 이번 대하사극에서 전쟁 영웅으로 어떤 연기를 보여줄지 많은 관심이 쏠린다.
한편, ‘고려 거란 전쟁’은 배우 최수종이 강감찬 장군 역 출연을 확정 지었으며, 올 하반기 방송 예정이다.
김지우 온라인기자 zwoom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