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충남교육청, 디지털 인재 육성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헬로비전(037560)과 충남교육청이 인공지능(AI) 시대를 선도해나갈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LG헬로비전은 자사 역량을 바탕으로 충남형 미래 교육 실현을 위한 교실 환경 구축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두 기관은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 충남 교육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디지털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멘토링과 학생 체험학습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헬로비전(037560)과 충남교육청이 인공지능(AI) 시대를 선도해나갈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교육과 기술을 결합한 미래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데 상호 협력한다.
양 기관은 △충남 미래교육 발전을 위한 협력 △지역채널 뉴스 취재?제작 협력 △지역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 추진 부문에서 힘을 모은다.
충남교육청은 전국 최초로 초?중?고등학교에서 AI 융합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챗GPT를 교육 현장에 활용할 수 있는 자료를 개발하는 등 디지털 시대 인재 양성을 위한 기반 마련에 적극 나서고 있다. LG헬로비전은 자사 역량을 바탕으로 충남형 미래 교육 실현을 위한 교실 환경 구축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채널 뉴스 기획보도와 프로그램 제작을 통해 충남 교육 주요 현안을 다뤄 충남형 미래 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정책을 소개할 방침이다.
이 밖에도 두 기관은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 충남 교육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디지털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멘토링과 학생 체험학습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기로 했다.
허진 기자 hji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빨리 좌회전' 손님 지시에 격분해 흉기 휘두른 대리기사
- 피로 얼룩진 '물축제'…태국 '송끄란' 엿새간 232명 사망
- '먹방 유튜버' 웅이, 전 여친 폭행 보도에 '저 맞지만 사실과 달라'
- 5개월 아들 700만원에 판 中엄마…'쇼핑·도박에 탕진'
- [단독]'우울증 여학생' 노려 성폭행·마약…'디씨판 N번방' 터졌다
- 김용건 '105살까지'…‘여성’ 관심 많은 중년 남성, 오래 산다?
- '공연 중 사자가 우리서 튀어나왔다'…공포가 된 中 서커스
- 제주 입도세 추진 논란…“제주도민도 육지 올 때 돈 내”
- 10대 여학생 강남 투신과정 '라방' 충격…동반 모의한 男은 도망
- '어른도 못 푼다'…초고난도 '유치원 숙제' 대체 어떻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