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장애 청소년 자립 돕는 ‘가전학교 프로젝트’ 첫 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장애인 자립을 돕는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오는 20일부터 발달장애 아동·청소년들이 올바르고 안전하게 가전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가전학교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LG전자는 장애 학생들의 교육 접근성을 높이는 제품 기부활동도 이어간다.
이밖에도 LG전자는 제품·서비스·인프라를 활용해 장애인들의 '삶의 질'과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애 아동·청소년의 ‘더 나은 일상’ 위한 활동
스탠바이미·LG 그램 등 기증도
[헤럴드경제=김민지 기자] LG전자가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장애인 자립을 돕는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오는 20일부터 발달장애 아동·청소년들이 올바르고 안전하게 가전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가전학교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기존 제품 사용 설명서가 어려운 발달장애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눈높이에 맞는 설명과 그림으로 구성한 ‘쉬운 글 도서’를 무상 배포한다.
‘가전학교 프로젝트’의 첫 번째 제품은 발달장애 아동들의 직접 사용 빈도가 높은 냉장고다. 쉬운 글 도서는 냉장고 관련 과학 원리와 생활 지식을 쉬운 글과 그림으로 설명하는 ‘이야기 책’과 안전한 제품 사용방법을 담은 ‘간편 사용 설명서’로 구성된다.
LG전자는 장애 학생들의 교육 접근성을 높이는 제품 기부활동도 이어간다. LG전자는 이날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에서 건강장애·요보호 학생 대상으로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 사업 ‘꿀맛무지개교실’에 LG 스탠바이미(LG StanbyME) 30대를 기증했다.
꿀맛무지개교실 학생 대부분은 거동이 불편하거나 장기간 병원 치료로 침대에 누워 교육을 받고 있다. LG 스탠바이미는 ▷이동이 자유로운 무빙스탠드, ▷손쉽게 조절하는 화면 높이·방향·각도, ▷손으로 터치해 간편하게 조작하는 화면 등 차별화된 폼팩터로 거동이 불편한 학생이 편리하게 온라인 수업을 받을 수 있다.
농어촌 지역 장애인들의 디지털 정보 격차를 해소하는 데도 노력한다. 이달 말까지 농어촌 지역에 거주하는 장애가정 대학생 대상으로 꿈, 목표, 제품 사용 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LG 그램 노트북 25대를 기증한다. 지난해 LG전자는 장애로 인해 거동이 불편한 청년들의 사연을 공모해 LG 스탠바이미를 기증한 바 있다.
이밖에도 LG전자는 제품·서비스·인프라를 활용해 장애인들의 ‘삶의 질’과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19년에는 장애인들의 재활치료를 돕고자 서울재활병원에 공기청정기 80대, 지난 달엔 만성통증 완화 의료기기 ‘LG 메디페인’ 50대를 기증했다. ‘글로벌 장애청소년 IT챌린지’를 2011년부터 운영하며, IT로 세상과 소통하려는 전 세계 장애 청소년의 정보 활용능력 향상과 사회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jakmee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톱 관리 뒤 갑자기 침대서 속옷 벗어”…전직 프로게이머, 네일샵서 알몸 소동
- “주 4일 근무, 연봉 400만원 깎아도 좋다” 대학병원 간호사, 이렇게까지 하는 이유?
- 하하·별 부부, 서로 전 연인 언급 폭로전…"누구랑 사귀었는지 다 알아"
- “10억 넣었더니 150억원 됐다”…투자는 ‘이렇게’ 해야?
- “제주도보다 싸다고, 일본 많이 가더니” 야놀자 엄청나게 벌었다
- ‘막말’ 쇼호스트의 최후?…정윤정 이어 유난희도 ‘퇴출’
- “간식으로도 먹지마세요” 시중 유통 중인 ‘이 빵’에서 식중독균 ‘검출’
- ‘현실판 더글로리’ 표예림 동창, 가해자 넷 신상 공개…한 명은 직장 잘렸다
- “어디서 본 낯익은 얼굴?” 한국 최초 우주인 될 뻔한 청년, 뭐하나 했더니
- 물 120t 쓰고 도망친 中부부 이유 들어보니 “예약 취소 거부해 복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