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불부부'→'노랑부부', '결혼지옥' 이어 '당결안' 또 출연 이유…"남편이 멱살 잡아, 경찰 왔다"[SC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에 출연한 부부가 이번에는 SBS PLUS '당신의 결혼은 안녕하십니까'에 출연해 논란이 되고 있다.
노랑 아내는 "남편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예전과 비슷한 일이 반복되다 보니 부부만의 모습을 살펴보는 기회를 갖고 싶었다"며 출연 이유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에 출연한 부부가 이번에는 SBS PLUS '당신의 결혼은 안녕하십니까'에 출연해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18일 방송된 '당결안'에서는 2기의 만님이 그려졌다. 노랑 부부는 '결혼지옥'에 '물불부부'로 출연했던 이들이었다. 아내들의 모임에서도 그를 알아보고 다시 출연한 이유를 물어볼 정도.
노랑 아내는 "그게 마지막이었으면 좋았을텐데. 남편은 어떤지 모르겠는데 개인적으로 예전과 비슷한 일이 또 반복되고 부부의 모습을 살펴볼만한 기회를 가져보고 싶었다"며 "'또 나왔네' 할까봐 망설이긴 했는데 그 전 프로그램으로 해소된 게 있다. 화났을 때 멱살을 잡더라. 또 경찰이 왔다. 도대체 언제 끝날까"라고 말했다.
이날 '노랑 아내'는 "사소한 일이 큰 싸움으로 번지는 게 문제다"라며 감정 조절이 안 되는 남편의 폭력성에 문제를 제기했다. 반대로 '노랑 남편'은 "18시 이후에는 아내가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아이들 약도 안 먹이고 아이들보다 먼저 잔다. 아내는 결혼 생활이 아니라 혼자 자취하는 것 같다"라며 집안일을 아예 하지 않는 아내의 문제를 지적했다.
배우자가 가진 속마음을 확인한 부부들은 '부부의 공간'에서 만나, 서로가 가진 불만에 대해 얼마나 인정하는지를 물병에 채우는 물 높이로 표시하며 알아보았다.
'노랑 아내'는 집안일을 하지 않는 자신이 불만인 남편의 마음을 가득 이해했다. 육아가 유달리 너무 어려웠던 아내는 '성인 ADHD' 때문이라는 진단을 받으며 개선해나가려고 노력 중이었기에 남편의 어려움을 충분히 이해했다. 그러나 남편은 자신의 폭력성이 불만이라는 아내를 절반만 이해했고, "선을 넘는 아내의 행동 때문에 일어나는 폭력성"이라고 강조했다.
MC 정혁은 '노랑 부부'에게 "신혼여행을 안 간 이유가 무엇이었나요?"라며 '노랑 부부'가 '부부의 공간'에서 신혼여행을 놓고 언쟁을 벌였던 이유에 질문을 던졌다. '노랑 남편'은 "그 당시 서로 관계가 좋지 않았다. 파혼까지 고민하던 상황이었다"라며 어떤 사건이 있었음을 암시했다. 박은혜가 "무슨 일이었는지 말해 줄 수 있냐"며 물었지만, '노랑 남편'은 "할 수 없다"며 입을 닫았다.
하지만 노랑 부부의 이같은 발언들은 쉽게 믿음이 가지 않는 부분도 있다. 마치 방송에 출연하기 위해 '쇼윈도 싸움'을 벌이는 부부처럼 인식될 수 있기 때문이다. 노랑 아내는 "남편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예전과 비슷한 일이 반복되다 보니 부부만의 모습을 살펴보는 기회를 갖고 싶었다"며 출연 이유를 밝혔다.
지난 해 9월 방송한 '결혼지옥'에서도 아내는 1분 거리의 어린이집 등하원이 힘들어 광주에 있는 남편에게 "다시 집으로 와서 아이 하원을 해준 뒤 내려가"라고 말하기도 했다. 또 우울증 약까지 복용하고 있었다.
하지만 오은영 박사는 "남편을 향해 '어디 한 번 고생해봐라. 당해도 싸'라는 식의 응징"이라고 분석했다. 하지만 남편에 대해서는 "화 버튼이 있고 술문제가 있으며 아내를 폭행한다"고 말하며 금주로 조언했다.
최근 일반인 예능, 특히 갈등을 조장하는 예능이 많이 등장하며 시청자들까지 진위를 의심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특히 똑같은 고민을 가지고 각기 다른 방송에 출연하는 모습은 진정성을 느끼기 힘들다는 반응이 나온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닮은꼴’ 유명 배우 2명, 알고 보니 진짜 형제였다? “청부업자 父가..” [SC할리우드]
- '16살차' 강동원·로제, 손잡은 투샷 포착? 열애 의혹 확산[종합]
- '부친상' 추성훈, 아버지 향한 그리움 "내 슈퍼히어로, 무서웠지만 미워한 적 없어"
- 여에스더, 1000억 넘게 버는데도..“안락사 고민”
- '아이유♥' 이종석이 라면 끓이고, '거미♥' 조정석이 살았던 집이 매물로?('홈즈')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