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씨바이오, 中 쿤산산업단지 투자 유치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엘앤씨바이오는 중국 쿤산시 정부가 추진하는 중한의료미용바이오 쿤산산업단지의 투자 유치에 협력한다고 19일 밝혔다.
이환철 엘앤씨바이오 대표는 "코로나19 대유행(팬데믹) 기간에 엘앤씨차이나 공장을 준공하며 쿤산시 정부의 아낌없는 지원과 진심을 느꼈다"며 "쿤산산업단지 1호 기업으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년 내 2조원 규모 클러스터 조성 목표
엘앤씨바이오는 중국 쿤산시 정부가 추진하는 중한의료미용바이오 쿤산산업단지의 투자 유치에 협력한다고 19일 밝혔다.
엘앤씨바이오의 중국 자회사인 엘앤씨차이나는 쿤산산업단지 1호 기업이다.
쿤산시 정부 방문단은 지난 17일 엘앤씨바이오를 방문하며 투자 유치 일정을 시작했다. 엘앤씨바이오가 섭외한 다수의 국내 기업들을 방문해, 투자 유치를 위한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방문단은 7박 8일간 한국과 일본에서 진행되는 일정 중 7일을 한국에서 머무를 계획이다.
이환철 엘앤씨바이오 대표는 “코로나19 대유행(팬데믹) 기간에 엘앤씨차이나 공장을 준공하며 쿤산시 정부의 아낌없는 지원과 진심을 느꼈다”며 “쿤산산업단지 1호 기업으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치엔총 쿤산시 관할 정부 부당서기는 “엘앤씨차이나는 쿤산 산업단지 1호 기업이자 협력사로 매우 중요하다”며 “5년 내 한국의 우수한 헬스케어 기업들부터 2조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해 혁신 집적단지(클러스터)를 조성하겠다”고 했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와 공급 계약 2건 체결"…맥스트 주가 13%대 '급등'
- 삼성과의 우정도 접나…구글 '224만원짜리 폴더블' 꺼낸다
- 中 커플, 물 120t 쓰고 도망친 이유가…"예약 취소 안돼 복수"
- 신발관리기부터 빨래 개는 기계까지…삼성·LG '불황 타개법'
- 18년 전 차승원 예언 통했나…오뚜기 '진라면'의 반란 [이미경의 인사이트]
- 김미려 40일 만에 11kg 감량, 비법은…
- '10조 재산' 둘러싼 '역대급 재판'…권혁빈 이혼 소송 시작
- 손태진, '불트' 우승 상금 6억 받았다…"통장 몇 번씩 확인"
- 오은영 조언 받아놓고…"여전히 폭력" 다시 등장한 부부
- 강수지, '이렇게 말랐는데' 고혈압 위험…'이 운동' 부족이 원인 [건강!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