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사이버대, 달성교육지원청 4년연속 ‘방과후·돌봄’ 사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진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8일 달성교육지원청과 '2023 지역대학 연계 방과후·돌봄 프로그램 운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영진사이버대학교는 달성교육지원청에서 공모한 방과후·돌봄 프로그램에 4년 연속 선정돼 사업을 펼친다.
지역대학 연계 방과후·돌봄 프로그램 운영 사업은 교육부 국가시책사업인 '방과후돌봄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공모과정을 거쳐 선정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날 협약으로 영진사이버대학교는 달성교육지원청에서 공모한 방과후·돌봄 프로그램에 4년 연속 선정돼 사업을 펼친다.
지역대학 연계 방과후·돌봄 프로그램 운영 사업은 교육부 국가시책사업인 ‘방과후돌봄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공모과정을 거쳐 선정한다.
영진사이버대가 운영할 프로그램은 ‘꿈 찾기 푸드놀이터’, ‘엄마, 아빠 어릴 적 놀던 우리 놀이’, ‘슬기로운 학교생활’, ‘놀이로 배우는 생활습관’, ‘줄넘기 실력과 함께 몸도 마음도 쑥쑥’ 등 5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운영은 이 대학교 부설연구소 상담심리사양성센터 연구원들이 초등학생 맞춤형으로 개발한 놀이상담프로그램이며, 센터에서는 선정된 프로그램들을 실습하는 ‘상담심리학과 놀이치료 단기교육과정’을 실시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을 총괄 기획한 변외진 상담심리사양성센터장(상담심리학과장)은 “우리대학의 우수한 상담인력자원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초등학생들의 심리사회적 발달 특성을 반영해 계발한 이번 놀이상담프로그램들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즐거움과 성취감을 경험하는 기회를 얻을 뿐만 아니라 함께하는 행복한 마음과 사회성을 키우는 실질적인 정서함양 프로그램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 묻은 옷 발견…” 웅이, 前여친 폭행 의혹→입장문 삭제 왜? [종합]
- ‘고인 모독 논란’ 유난희, 결국 출연 무기한 정지
- “전화 100통, 위치추적기까지…” 집착 고딩부부 사연 충격(고딩엄빠3)
- 오은영 조언 실패?…‘결혼지옥’ 부부 출연→폭력성 문제제기(당결안2)[TV종합]
- 견미리 가족인줄 알았는데 섬뜩…박기웅 현타 올 만해 (판도라)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