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준열, 그린피스 홍보대사 임명…"실천하는 환경운동가 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류준열이 국제환경단체 그린피스의 1호 홍보대사가 됐다.
그린피스는 최근 7년째 캠페인 활동으로 인연을 이어온 배우 류준열을 홍보대사로 임명했다.
그린피스는 19일 류준열 홍보대사와 함께 제작한 '나는 북극곰입니다' 캠페인 영상도 공개했다.
이후 류준열은 아시아 유명 인사 최초로 그린피스 환경감시선에 탑승했고, 지금까지 큰 울림으로 남아있는 '용기내' 캠페인에 이르기까지, 7년 째 그린피스와 호흡을 맞추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린피스는 최근 7년째 캠페인 활동으로 인연을 이어온 배우 류준열을 홍보대사로 임명했다. 이로써 류준열은 그린피스 동아시아지부 공식 1호 앰버서더가 되었다. 그린피스는 19일 류준열 홍보대사와 함께 제작한 ‘나는 북극곰입니다‘ 캠페인 영상도 공개했다.
‘나는 북극곰입니다’는 류준열이 평소 ‘북극곰 아저씨’로 불리는 점을 착안해 제작한 영상으로,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리는 캠페인 콘텐츠다. 류준열은 빙하가 녹아 살 곳을 잃어가는 북극곰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호소력 있는 목소리로 기후재난을 알리고 대중의 행동을 촉구한다.
류준열은 “이제 우리 힘으로 기후위기를 해결하기 힘들다는 생각은 버려야 한다”면서 “저 조차도 일상을 살다보면 기후위기에 덜 민감해질 때가 종종 있다는 걸 알게됐다. 이번 캠페인으로 기후위기에 대한 사람들의 경각심을 높이고, 큰 변화를 만드는 밑작업을 그린피스와 함께 하며 실천하는 환경운동가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크리스티나 산 비센테 그린피스 동아시아 부사무총장은 “그동안 배우의 창의적인 활동과 참여 덕분에 대중에게 환경파괴의 심각성을 알리고 행동을 통한 긍정적인 변화를 끌어낼 수 있었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변함없이 보여준 배우의 따뜻한 성원과 지원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류준열이 그린피스의 인연은 그가 지난 2016년 미세플라스틱 관련 언론 기고문을 작성하면서 맺어졌다. 이후 류준열은 아시아 유명 인사 최초로 그린피스 환경감시선에 탑승했고, 지금까지 큰 울림으로 남아있는 ‘용기내’ 캠페인에 이르기까지, 7년 째 그린피스와 호흡을 맞추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지구의 날을 기념하는 영상의 취지에 적극 공감한 미디어 측의 후원으로 서울 곳곳에 송출된다. CGV 상영관, 코엑스 메가박스, 도산대로, 테헤란로, 포스코사거리, 영동대로, 강남대로, 을지로 등 서울 시내 주요 옥외 미디어를 통해 19일부터 23일까지 무료로 송출될 예정이다.
이번 영상은 류준열의 재능 기부를 바탕으로 글로벌 광고 대행사인 TBWA 코리아 유병욱 국장과 유명 광고 제작 프로듀서인 유대얼 감독이 함께 참여해 수준 높은 영상미로 메시지를 전달했다.
한편 류준열은 여섯 명의 고등학생과 제주도을 누비며 자연환경의 아름다움을 지켜야 할 이유를 찾아가는 다큐멘터리 ‘류준열과 교복 입은 사진가들’ (연출 최성환, 홍다애, 김은희)에도 출연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구의 날인 오는 22일 토요일 밤 12시 tvN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김보영 (kby584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만원 내고 밥 먹으면 민폐’…고물가에 '축의금' 부담↑
- 수술실서 숨진 아이…CCTV 공개되자 유족 분노한 이유는
- 前 여친 폭행 논란…"사실과 다르다"는 웅이, 해명글 삭제→잠수
- 철원 무장탈영병, 서울서 전쟁 놀이..혜화동 주민 사망[그해 오늘]
- 대구 수영장 샤워실 쓴 남성들 줄줄이 병원행…왜?
- '부친상' 추성훈 "父는 슈퍼히어로…같이 하고 싶은 것 많은데" 심경
- 음주차량 뺑소니에 출근길 20대 여성 중태
- ‘모범택시2’ 배유람 “시즌3서 최후? 굉장히 슬플 것 같은데요” [인터뷰]
- [단독]文정부서 쫓겨난 기무사 현역 군인들, 방첩사 '원대복귀'
- 홍상수 '우리의 하루' 칸 감독주간 폐막작…♥김민희와 동반참석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