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텍사스주 테일러시와 MOI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도건설이 미국 텍사스주 테일러시(City of Taylor)의 도시개발 사업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반도건설은 18일 경기도 이천시 호법면에 위치한 더크로스비골프클럽에서 김용철 사장과 브랜드 라이델(Brandt Rydell) 테일러시 시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테일러시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로 하고 MOI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반도건설이 미국 텍사스주 테일러시(City of Taylor)의 도시개발 사업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반도건설은 18일 경기도 이천시 호법면에 위치한 더크로스비골프클럽에서 김용철 사장과 브랜드 라이델(Brandt Rydell) 테일러시 시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테일러시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로 하고 MOI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반도건설은 지난달 미국 LA에서 자체 개발사업인 ‘The BORA 3170’ 주상복합 프로젝트를 준공한 바 있다. 브랜드 라이델(Brandt Rydell) 텍사스주 테일러시 시장은 반도건설의 두바이 ‘유보라 타워’ 프로젝트와 ‘The BORA 3170’을 준공을 보고, 반도건설의 테일러시 도시개발 관련 참여를 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브랜드 라이델(Brandt Rydell) 테일러시 시장은 삼성전자 평택공장을 방문한 후 인근에 위치한 반도건설의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주상복합 현장과 동탄2신도시 주상복합 ‘동탄역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및 단지내 브랜드상가 ‘카림애비뉴’, 반도문화재단 아이비라운지 등을 차례로 방문해 반도건설의 다양한 사업분야를 직접 확인했다.
테일러시는 미국 텍사스주 윌리엄슨카운티에 위치해있다. 삼성전자가 170억 달러를 투자하는 반도체 신공장이 들어서며 이에 따라 향후 배후 인프라 개발이 이어질 전망이다. ‘실리콘 힐스’로 급부상하고 있는 오스틴과도 인접해 있다.
반도건설은 현지화 전략을 기반으로 성공적으로 준공한‘The BORA 3170’에 이어 2차 및 3차 프로젝트를 올해 착공 목표로 준비중이다. 이와 함께 추가 물색중인 사업지까지 포함하면 미국 LA에서 1000여가구 ‘더보라(The BORA)’ 브랜드명을 적용한 대단지가 조성될 계획이다.
아울러 미국의 주택문화에 한국 건설사의 아파트 브랜드(유보라)를 접목해 고객중심 특화설계 등 한국 주거문화의 우수성과 기술력을 선보이며, K-컬쳐, K-푸드에 이은 K-주거문화 붐 조성을 기대하고 있다.
반도건설은 지난해 6월 미국 캘리포니아주 글렌데일시와 도시개발사업 협력을 위한 MOI를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테일러시와의 MOI를 통해 테일러시 도시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등 미국 주택시장에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nature68@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톱 관리 뒤 갑자기 침대서 속옷 벗어”…전직 프로게이머, 네일샵서 알몸 소동
- “주 4일 근무, 연봉 400만원 깎아도 좋다” 대학병원 간호사, 이렇게까지 하는 이유?
- 하하·별 부부, 서로 전 연인 언급 폭로전…"누구랑 사귀었는지 다 알아"
- “10억 넣었더니 150억원 됐다”…투자는 ‘이렇게’ 해야?
- “제주도보다 싸다고, 일본 많이 가더니” 야놀자 엄청나게 벌었다
- ‘막말’ 쇼호스트의 최후?…정윤정 이어 유난희도 ‘퇴출’
- “간식으로도 먹지마세요” 시중 유통 중인 ‘이 빵’에서 식중독균 ‘검출’
- ‘현실판 더글로리’ 표예림 동창, 가해자 넷 신상 공개…한 명은 직장 잘렸다
- “어디서 본 낯익은 얼굴?” 한국 최초 우주인 될 뻔한 청년, 뭐하나 했더니
- 물 120t 쓰고 도망친 中부부 이유 들어보니 “예약 취소 거부해 복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