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장애인의 날 맞아 '텀블러 그림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4월20일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청년 장애인 작가를 대상으로 '제3회 스타벅스 텀블러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2021년 장애인 고용 증진과 장애인식개선 확산을 목표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대치과병원과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삼자간 MOU를 맺은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상 2점 300만원 시상 등 총 22개 작품 시상 예정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는 4월20일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청년 장애인 작가를 대상으로 '제3회 스타벅스 텀블러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2021년 장애인 고용 증진과 장애인식개선 확산을 목표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대치과병원과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삼자간 MOU를 맺은 바 있다. 그 일환으로 매년 텀블러 공모전을 진행해 오고 있다.
3회째를 맞는 이번 스타벅스 텀블러 그림 공모전은 하모니를 주제로 진행된다.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 의미를 자유롭게 그림으로 표현해 제출하면 된다.
응모 자격은 장애인 복지법에 의한 등록 장애인으로 만19~34세 이하 청년(2023년 4월1일 기준)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2021년과 2022년도에 진행했던 공모전에서 동상 이상 수상자는 제외된다. 공모전 응시를 위한 세부 사항은 하트-하트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소정 심사를 거쳐 5월 중순 발표할 예정이다. 관련 시상식은 6월에 진행된다. 대상 2점(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상·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상)은 각각 300만원씩·금상 2점(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이사장상·하트-하트재단 이사장상)에는 각각 100만원이 수여된다. 은상 3점·동상 5점·장려상 10점 등 총 22점 작품도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스타벅스 매장을 포함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전시회에 전시되는 등 2023년도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에 연중 활용될 예정이다.
최근 스타벅스는 장애인 파트너 20명을 초청한 특별한 스타벅스 디스커버리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했다. 스타벅스 디스커버리 프로그램은 대표 이사와의 대화·특별한 매장 및 지원센터·스타벅스 아카데미 센터 투어 등으로 구성된 사내 소통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 13일 개최된 장애인 파트너들과의 특별한 스타벅스 디스커버리 행사에서 장애인 파트너들은 매장 근무 시 필요한 다양한 개선 및 운영 사항에 대한 의견을 제안했다. 손정현 대표이사는 해결 가능한 제안들에 대해서는 즉시 개선을 확답하는 등 파트너들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모두가 불편함 없이 매장에서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것을 약속했다.
2023년 4월 기준 506명 장애인 파트너들이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근무하고 있다. 이 중 중증은 419명, 경증은 87명이다. 중증 장애를 2배수로 하는 법적 장애인 근로자 수는 925명에 달한다. 스타벅스는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선정하는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에 2015년·2018년·2021년 3회 연속 선정된 바 있다.
smk503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달 120 줄게, 밥 먹고 즐기자"…편의점 딸뻘 알바생에 조건만남 제안
- 지퍼 열면 쇄골 노출 'For You♡'…"이상한 옷인가?" 특수제작한 이유에 '반전'
- "순하고 착했었는데…" 양광준과 1년 동고동락한 육사 후배 '경악'
- 숙소 문 열었더니 '성큼'…더보이즈 선우, 사생팬에 폭행당했다
- 미사포 쓰고 두 딸과 함께, 명동성당 강단 선 김태희…"항상 행복? 결코"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
- '나솔' 10기 정숙 "가슴 원래 커, 줄여서 이 정도…엄마는 H컵" 폭탄발언
- '55세' 엄정화, 나이 잊은 동안 미모…명품 각선미까지 [N샷]
- "'누나 내년 35세 노산, 난 놀 때'…두 살 연하 예비신랑, 유세 떨어 파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