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전기차 충전기업 EVSIS와 '모빌리티 콘텐츠'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노션은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 '이브이시스(EVSIS)'와 모빌리티 콘텐츠 및 광고·마케팅 등 협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롯데정보통신 자회사인 EVSIS는 충전기 제조부터 플랫폼 설치, 충전소 운영 등 다양한 전기차 충전사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노션은 자체 개발 중인 모빌리티 광고 플랫폼 'MoCA'의 다양한 콘텐츠와 광고 등을 EVSIS 충전기 디스플레이를 통해 노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노션은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 '이브이시스(EVSIS)'와 모빌리티 콘텐츠 및 광고·마케팅 등 협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롯데정보통신 자회사인 EVSIS는 충전기 제조부터 플랫폼 설치, 충전소 운영 등 다양한 전기차 충전사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차 전기차 초고속 충전소 E-피트에 전용 충전기를 공급하는 것을 비롯해 대형마트와 백화점, 호텔, 리조트 등에 충전 인프라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이노션은 자체 개발 중인 모빌리티 광고 플랫폼 'MoCA'의 다양한 콘텐츠와 광고 등을 EVSIS 충전기 디스플레이를 통해 노출한다. 앞으로 고객이 EVSIS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확인한 정보를 충전기 디스플레이에서도 연동시키는 등 광고 효과를 강화할 예정이다.
양사는 데이터 활용 기반의 고객 맞춤형 콘텐츠·광고 사업 협력도 추진할 방침이다. 고객의 위치와 행동·소비 패턴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수요에 맞는 맞춤형 광고 등을 선보이겠다는 구상이다. 고객이 전기차를 충전할 동안 관심도 높은 분야의 콘텐츠를 노출하거나, 위치·상황에 맞는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EVSIS와 협력으로 모빌리티 토탈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큰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면서 “앞으로도 모빌리티 분야 협력체계를 더 공고히 해 이노션만의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치연기자 chiye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미정상회담 '반도체 불확실성 해소' 최대과제
- 尹, '우크라이나 군사 지원' 시사..."北核 위협 맞서 日과도 협력"
- 삼성, 특허 활용 전략 '공세' 전환...글로벌 특허 플랫폼 참여
- 국가하천 모니터링 우선협상대상자 뒤집은 환경부…“공무원 실수로 사업권 박탈”
- [한국공학대 2022 초기창업패키지 성과]한국공학대, 초기 창업기업 성공 방정식 해법 내놨다
- [WIS 2023]AI·혁신모빌리티·메타버스 등 K디지털, 산업과 일상에 스며들어···
- [WIS 2023]K디지털기업과 벤처캐피털 투자 매칭 '밍글링존' 주목
- [WIS 2023]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 등 주요내빈 “한국형 AI 발전시키자” 한 뜻
- 한화, 대우조선해양 인수 사실상 확정...26일 공정위 전원회의서 '승인' 가닥
- 요기요, 데이터 기반 추천 등 요마트 개편…커머스 확대 포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