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빙 한번에 충격의 어깨 골절' 불운한 사나이는 언제 돌아오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프링캠프 막바지 충격의 어깨 골절 부상을 당한 타자.
자진해서 "최대한 많은 타석에 설 수 있게 기회를 달라"고 코칭스태프에 요청했고, 경기를 뛰면서 감을 찾아 나갔다.
김원형 감독도 "밝고 명랑한 게 하재훈의 매력인데, 말수가 줄어들만큼 열심히 한다"고 이야기 했다.
그러나 수비 한번으로 허망하게 그 모든 준비가 날아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스프링캠프 막바지 충격의 어깨 골절 부상을 당한 타자. 언제쯤 돌아올 수 있을까.
SSG 랜더스 하재훈은 지난 3월1일 일본 오키나와 스프링캠프 연습 경기 도중 불의의 부상을 했다. 롯데 자이언츠와의 경기에서 외야 수비 중 다이빙 캐치를 시도하다가 왼쪽 어깨뼈 일부가 골절됐다.
청천벽력이었다. 2019년도 SK 와이번스 시절 36세이브로 '세이브왕'을 차지했던 하재훈은 이후 부상 때문에 다시 타자로 전향했다. 지난해가 타자 전향 후 첫 시즌이었고, 올해가 두번째 시즌이었다.
백업 외야수 겸 대타로 치른 시즌. 팀은 통합 우승을 차지했지만, 하재훈은 스스로 만족할 수가 없었다. 외야 주전 멤버가 확고했기 때문에 타자 전향 첫번째 시즌에는 그 벽을 뚫고 들어가지 못했다. 본인도 "(예전에도 타자를 했었으니)감이 빨리 돌아올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오래 걸린다. 아쉬움이 많은 시즌"이라고 이야기 할 정도였다.
그래서 비시즌 휴식도 반납하고 겨울에는 호주프로야구(ABL) 질롱 코리아 소속으로 뛰었다. 자진해서 "최대한 많은 타석에 설 수 있게 기회를 달라"고 코칭스태프에 요청했고, 경기를 뛰면서 감을 찾아 나갔다. 장타를 펑펑 날리며 페이스를 찾는듯 했다.
스프링캠프에서도 가장 열심이었다. 미국 마이너리그 시절 초심을 되찾기 위해 추신수와 더불어 팀내 가장 이른 시간, 새벽 일찍부터 운동을 시작했다. 김원형 감독도 "밝고 명랑한 게 하재훈의 매력인데, 말수가 줄어들만큼 열심히 한다"고 이야기 했다. 그만큼 간절하게 올 시즌을 준비했다.
그러나 수비 한번으로 허망하게 그 모든 준비가 날아갔다. 스프링캠프 막바지에 다이빙 캐치로 너무나 불운한 부상이 찾아왔다. 부상 당시 병원 진단으로는 최소 6주간 절대 안정을 취해야 하며, 이후 재활 훈련에 돌입할 수 있다.
그리고 6주가 넘는 시간이 흘렀지만 아직 하재훈의 복귀 시기는 정해지지 않았다. 18일 수원 KT 위즈전을 앞두고 만난 김원형 감독은 "재훈이는 2군쪽에서 재활 운동을 하고 있다. 아직 훈련에 들어가지는 않았다. 복귀 시점은 미정이다. 지금까지 2군에서 특별한 보고가 올라오지 않았다"며 안타까워했다. 부상이 완전히 회복된 후에도 경기를 뛸 수 있을만큼의 몸 상태를 다시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추가 시간이 소요된다. 코칭스태프와 팀 동료들도 아쉬움 속에 그의 복귀를 기다리고 있다.
수원=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닮은꼴’ 유명 배우 2명, 알고 보니 진짜 형제였다? “청부업자 父가..” [SC할리우드]
- '16살차' 강동원·로제, 손잡은 투샷 포착? 열애 의혹 확산[종합]
- '부친상' 추성훈, 아버지 향한 그리움 "내 슈퍼히어로, 무서웠지만 미워한 적 없어"
- 여에스더, 1000억 넘게 버는데도..“안락사 고민”
- '아이유♥' 이종석이 라면 끓이고, '거미♥' 조정석이 살았던 집이 매물로?('홈즈')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