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아산모종2지구 도시개발사업 미래가치 누리는 ‘힐스테이트 모종 블랑루체’ 5월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아산시 모종지구 일대가 아산의 신흥 주거중심지로 떠오르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아산 모종지구는 원도심과 맞닿아 있어 상업, 교육, 문화, 행정 등 생활인프라가 풍부하고, 향후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인구 유입과 기반시설이 확충될 것으로 기대되면서 높은 미래가치를 평가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산 모종지구는 원도심과 맞닿아 있어 상업, 교육, 문화, 행정 등 생활인프라가 풍부하고, 향후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인구 유입과 기반시설이 확충될 것으로 기대되면서 높은 미래가치를 평가 받고 있다. 당 사업지가 위치한 아산모종2지구와 인근 아산모종1지구, 모종샛들지구, 풍기역지구와 함께 약 1만2,000여 세대의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되면서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모종지구에 대한 수요자들의 기대감은 청약경쟁률로도 나타난다. 실제로 지난 2021년 분양한 아산모종1지구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는 총 514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3만1,491명이 접수해 평균 61.3대 1, 최고 127.1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전 주택형을 마감한 바 있다.
업계 관계자는 “모종지구는 원도심과 맞닿아있는 입지적인 장점과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의 미래가치를 두루 갖추고 있는 만큼 ‘아산의 강남’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으로 인구가 지속적으로 유입될 경우 추가적인 기반시설이 확충되면서 정주여건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이 충남 아산시 모종동 아산모종2지구에 ‘힐스테이트 모종 블랑루체’를 분양 예정이라 눈길을 끈다.
힐스테이트 모종 블랑루체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9개동 전용면적 84~109㎡ 총 1,060세대의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된다. 단지는 전 가구가 전용면적 84㎡ 이상의 중대형 아파트로 지어지며, 84A, 84B 타입의 경우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것이 장점이다.
아산 모종지구 내 최고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되는 만큼 그에 걸맞는 커뮤니티 시설도 갖췄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 게스트하우스, 작은도서관, 경로당, 다함께돌봄센터, 어린이집 등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는 안전한 통학이 가능한 ‘학세권’ 단지로 조성된다. 도보 거리에 신리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아산중·고, 한올중·고, 온양여중·고 및 학원가도 인접해 있으며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아산시 숙원 사업인 당진~천안고속도로 구간 중 아산~천안 구간은 23년말 완공 예정으로 향후 경부고속도로 및 서해안고속도로와의 접근성이 용이해진다. 그리고 아산IC 진입도로 일부구간은 23년3월에 개통하여 수혜가 예상된다.
단지 3km내 지하철 1호선 온양온천역, 배방역이 위치해 있으며, 단지에서 직선거리로 약 1.5㎞ 거리에 풍기역(가칭)이 들어설 예정이다. 교통망 확충을 통해 인근 산업단지 및 서울·수도권 및 지방권역 이동성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편리한 주거인프라와 다양한 여가시설도 갖추고 있는데 하나로마트, 롯데마트, 이마트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CGV, 롯데시네마, 온양온천 전통시장, 아산시청, 아산소방서, 아산 버스터미널, 아산충무병원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으며, 어울림 근린공원, 온양천~곡교천, 한마음 야구장, 아산 국민체육센터, 이순신 종합운동장 등 여가시설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또한, 온양천 수변 생태공원 조성(2025년 말 예정)과 곡교천 아트-리버파크 통합하천 사업(2032년 예정)도 추진 중에 있어 그 수혜가 예상된다.
또한 단지 인근에는 아산디스플레이시티 및 아산탕정테크노일반산업단지(예정) 등이 인근에 있어 직주근접으로 인한 실수요가 풍부하다. 또 아산디스플레이시티2가 증설 예정으로 배후 수요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모종 블랑루체’ 견본주택은 충남 아산시 모종동에 마련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로 얼룩진 '물축제'…태국 '송끄란' 엿새간 232명 사망
- [단독]'우울증 여학생' 노려 성폭행·마약…'디씨판 N번방' 터졌다
- 김용건 '105살까지'…‘여성’ 관심 많은 중년 남성, 오래 산다?
- '공연 중 사자가 우리서 튀어나왔다'…공포가 된 中 서커스
- 제주 입도세 추진 논란…“제주도민도 육지 올 때 돈 내”
- 10대 여학생 강남 투신과정 '라방' 충격…동반 모의한 男은 도망
- '어른도 못 푼다'…초고난도 '유치원 숙제' 대체 어떻길래?
- 치과의사 이수진 스토커 쓴 '협박 편지'…'출소하면 다 죽인다'
- '밟아도 차가 잘 안 나가'…12살 손녀 태운 할머니 급발진?
- 렌즈 끼고 잠깐 낮잠 잤을 뿐인데…실명한 대학생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