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중국 내수회복 소식에 中기업들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이 올해 1분기 GDP 성장률 4.5%를 기록하는 등 내수가 회복하고 있다는 소식에 국내 증시에 상장한 중국 기업들이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19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9시10분 현재 로스웰(900260)은 전 거래일 대비 9.68% 오른 1122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중국 국가통계국은 1분기 국내총생산(GDP)이 지난해 동기 대비 4.5% 증가한 28조4997억위안(약 5460조원)으로 집계됐다고 전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중국이 올해 1분기 GDP 성장률 4.5%를 기록하는 등 내수가 회복하고 있다는 소식에 국내 증시에 상장한 중국 기업들이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앞서 중국 국가통계국은 1분기 국내총생산(GDP)이 지난해 동기 대비 4.5% 증가한 28조4997억위안(약 5460조원)으로 집계됐다고 전날 밝혔다. 시장 전망치 3.8%, 로이터통신 전망치 4.0%보다 높다.
이는 중국이 지난해 12월7일 제로코로나 정책 폐기 후 방역 완화 조치를 시행한 효과가 실물경기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철원 무장탈영병, 서울서 전쟁 놀이..혜화동 주민 사망[그해 오늘]
- 수술실서 숨진 아이…CCTV 공개되자 유족 분노한 이유는
- 전여친 ‘피 묻은 옷’ 보도에…유튜버 웅이 “폭행? 사실과 달라”
- ‘5만원 내고 밥 먹으면 민폐’…고물가에 '축의금' 부담↑
- 대구 수영장 샤워실 쓴 남성들 줄줄이 병원행…왜?
- '부친상' 추성훈 "父는 슈퍼히어로…같이 하고 싶은 것 많은데" 심경
- 음주차량 뺑소니에 출근길 20대 여성 중태
- ‘모범택시2’ 배유람 “시즌3서 최후? 굉장히 슬플 것 같은데요” [인터뷰]
- [단독]文정부서 쫓겨난 기무사 현역 군인들, 방첩사 '원대복귀'
- 홍상수 '우리의 하루' 칸 감독주간 폐막작…♥김민희와 동반참석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