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모바일 플랫폼 활성화로 개인사업자 지원 나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은행은 개인사업자를 위한 전용 모바일 플랫폼 '사장님ON'을 통해 개인사업자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장님ON'은 지난해 11월 디지털 거래 소호 손님이 증가하는 상황에 맞춰 만들어진 개인사업자 특화 모바일 플랫폼으로 현재까지 약 12만명 이상의 고객이 이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광우 기자] 하나은행은 개인사업자를 위한 전용 모바일 플랫폼 ‘사장님ON’을 통해 개인사업자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장님ON’은 지난해 11월 디지털 거래 소호 손님이 증가하는 상황에 맞춰 만들어진 개인사업자 특화 모바일 플랫폼으로 현재까지 약 12만명 이상의 고객이 이용했다. 본 플랫폼은 하나은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하나원큐’와 ‘하나원큐기업’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사장님ON’에서는 ▷노무서비스(근로계약서, 급여명세서 간편 작성 및 교부) ▷인플루언서 홍보 서비스 ▷정책자금 맞춤 조회 서비스 ▷사장님 맞춤 상담 서비스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오는 25일부터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가 시행될 예정이다.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는 개인사업자 소득신고에 필요한 입출금, 대출, 퇴직연금의 거래내역을 원하는 이메일로 간편하게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하나은행의 여러 계좌 거래내역을 한 번에 보낼 수 있어, 종합소득세 신고 등 거래 편의성을 높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 하나은행은 향후 ▷매출분석 및 매장 리뷰 관리서비스 ▷경비 보안 서비스 ▷간편견적서 작성 및 정산관리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사장님ON’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업종별, 사업주기별 등 상황에 따라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경영 지원 솔루션을 제시함으로써, 경기 둔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개인사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w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톱 관리 뒤 갑자기 침대서 속옷 벗어”…전직 프로게이머, 네일샵서 알몸 소동
- “10억 넣었더니 150억원 됐다”…투자는 ‘이렇게’ 해야?
- “제주도보다 싸다고, 일본 많이 가더니” 야놀자 엄청나게 벌었다
- ‘막말’ 쇼호스트의 최후?…정윤정 이어 유난희도 ‘퇴출’
- “간식으로도 먹지마세요” 시중 유통 중인 ‘이 빵’에서 식중독균 ‘검출’
- ‘현실판 더글로리’ 표예림 동창, 가해자 넷 신상 공개…한 명은 직장 잘렸다
- “어디서 본 낯익은 얼굴?” 한국 최초 우주인 될 뻔한 청년, 뭐하나 했더니
- 물 120t 쓰고 도망친 中부부 이유 들어보니 “예약 취소 거부해 복수”
- “주 4일 근무, 연봉 400만원 깎아도 좋다” 대학병원 간호사, 이렇게까지 하는 이유?
- 먹방 유튜버 웅이, 前여친 폭행 논란에 “저 맞는데, 사실과 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