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마리서치'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23.8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4.9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16.4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기관과 개인이 각각 22.0%, 54.3%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11.2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23.8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4.9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16.4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기관과 개인이 각각 22.0%, 54.3%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11.2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리쥬란 수출증가에 대한 관심 지속 - 이베스트투자증권, BUY
04월 12일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조은애 애널리스트는 파마리서치에 대해 "2023년 리쥬란 매출은 +29% yoy 증가를 전망. 리쥬란 수출은 2022년 +42% yoy → 2023F +50% yoy로 가속화되면서, 리쥬란 매출 내 수출 비중은 2022년 31% → 2023F 36%로 확대를 예상. 기존 수출국(우크라이나, 싱가폴, 말레이시아, 중국 등)으로의 안정적인 수출 증가뿐만 아니라 올해 1분기부터는 태국향 수출도 의미 있게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 하반기에는 중남미로 수출 국가가 확대될 전망"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1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더 이상 하락할 이유 없다"…송파 엘·리·트 '반등'
- "삼성이 다 팔았다"…미달 속출했던 동탄 아파트 '반전'
- 中 커플, 물 120t 쓰고 도망친 이유가…"예약 취소 안돼 복수"
- 이번엔 동탄서 터졌다…"오피스텔 250채 소유 부부 파산"
- 18년 전 차승원 예언 통했나…오뚜기 '진라면'의 반란 [이미경의 인사이트]
- '이승기 아내' 이다인, 이번엔 "4번 개명 이름만 6개" 논란
- "작작해라, 꼴 보기 싫어 죽겠다"…백종원 분노 폭발한 이유
- "말렸다" 주장했지만…JMS 2인자, '정명석 성폭행' 가담 구속
- 전세계 단 2개 '다이아 안에 또 다이아'…"천문학적 가격"
- 강수지, '이렇게 말랐는데' 고혈압 위험…'이 운동' 부족이 원인 [건강!톡]